체험단 제품(협찬 제품) 사용기, 리뷰 등을 등록하는 공간으로 퍼온 글, 타 사이트에 링크된 글은 게시를 금지합니다.
라스코 PTC온풍기 전기히터(전기온풍기)
이름: realdonnie


등록일: 2019-10-27 02:46
조회수: 652 / 추천수: 0


전기온풍기_1.jpg (1426.7 KB)


전기온풍기_1.jpg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난방기구를 준비할 때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지난 라스코 PTC온풍기의 개봉기에 이어 이번에는 자세한 사용기를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라스코 세라믹히터 전기온풍기 조작 패널의 가장 우측 버튼을 누르면 전원이 켜지며 바로 MAX 모드에서 작동을 시작합니다. 기준 온도 설정은 18도부터 21, 24, 27 30도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타이머 기능은 3개의 LED 패널을 이용해 1시간부터 최대 7시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우측의 녹색 나뭇잎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Save Smart Technology가 작동하여 보다 전기료 부담을 덜어주고 매우 안전한 고효율 모드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회색과 검은색 무광 투톤의 컬러가 어디에 놔도 세련되어 보이는 라스코 세라믹히터 코스트코온풍기인데요.

침실 옆은 물론 책상 옆에

거실과 주방 등 가정은 물론 사무실에 놓고 쓰기에도 좋은 전기온풍기입니다.

안전을 위해 자동 전원 차단 기능도 들어있어서 작동 중 실수로 넘어뜨렸을 경우 전원을 자동 차단해 멈추기에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가의 전기온풍기와 달리 열선이 없는 PTC 세라믹 히터 방식이라 불꽃이 생기지 않아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도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발열이 빨라 전력 소모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작동 시키자마자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동을 시킬 때는 본체의 버튼을 이용해 작동시켜도 되지만 동봉된 리모컨을 이용하면 보다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건전지는 AAA 크기 2개가 들어가고요. 별도의 비닐에 볼트가 들어있는데 이 볼트를 이용해 잠가두면 아이들이 건전지를 함부로 뺄 수 없게 할 수도 있습니다.

무선 리모컨으로도 타이머부터 온도 설정, 회전 기능까지 본체의 모든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는데요. 강약 조절 기능이 본체에는 따로 없고 전원 버튼을 이용해 하게 되는데 리모컨으로는 별도의 버튼이 있어 보다 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체에서는 전원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약(LOW)으로 바뀌며 한 번 더 누르면 전원이 꺼지는 구조입니다.

제품 소개 페이지에 있는 이미지와 달리 실제 리모컨은 무광이 아닌 유광 하이그로시 마감으로 되어 있습니다. 리모컨 뒤 위쪽에 보면 고리가 달려 있는데 이 고리를 이용해 리모컨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본체 뒤쪽의 상단 손잡이 부분이나 중간 부분의 리모컨 거치대에 걸어둘 수 있습니다.

상하좌우 회전이 된다고 되어 있어서 제품 본체가 상하 회전이 되는 줄 착각할 수 있는데 상하 회전 버튼을 누르면 본체가 움직이는 게 아닌 송풍구의 날개가 상하로 움직입니다. 에어컨과 비슷한데요. 자동으로만 조절이 되고 수동 조절은 안되기에 원하는 각도가 있으면 작동 중 멈춰서 사용합니다. 상하 회전 버튼 옆에 둥근 회전 버튼은 좌우 회전을 의미하는데 좌우 회전은 전기온풍기 하단 받침대 부분의 이음새 부분을 기준으로 선풍기처럼 좌우 회전을 하게 됩니다.

라스코 세라믹히터 코스트코온풍기의 소음은 얼마나 되는지 구체적으로 전달해드리기 위해 스마트폰 앱으로 측정해 봤는데요. 설정 온도를 낮추거나 강약을 변경을 해도 소음 정도의 차이는 크지 않았습니다. 모두 50dB 초반으로 조용한 사무실이나 수업 중의 교실 수준으로 낮은 소음을 보여줬습니다.

라스코 세라믹히터 전기온풍기 하단의 Lasko 로고가 있는 원형 부분은 통풍구라고 말씀드렸는데 헤어드라이기처럼 오래 사용하게 되면 이 부분에 먼지나 이물질이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청소가 필요한데 청소 방법은 간단합니다. 통풍구 덮개를 힘을 줘서 빼면 빠지게 되어 있는데 안쪽에 망이 있습니다. 뺄 때 덮개가 부러지지 않을까 염려가 될 수 있는데 상단은 잘 안 빠지니 하단의 좌우부터 먼저 뺀 후 상단을 조심스럽게 당겨 빼내면 부러지지 않고 잘 빠집니다.

청소 방법은 간단합니다. 망에 먼지가 있다면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깨끗하게 빨아들인 후 남은 먼지는 걸레나 물티슈로 뒷정리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통풍구 덮개를 역순으로 끼워주면 되고요. 아래는 언박싱부터 각 기능과 청소 방법까지 보실 수 있는 영상입니다.

일명 #코스트코온풍기 로 불릴 정도로 많은 분들에게 익숙한 #라스코#세라믹히터#전기온풍기 는 누구나 사용하기도 쉽고 소음도 적으며 빠른 난방 시간에 어디에 놓아도 좋은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넘어졌을 때 작동하는 자동 전원 차단 기능과 열선이 없는 세라믹히터 방식이라 안전성도 높아 성능 좋고 디자인 좋으며 안전한 전기히터를 찾는 분들께 추천드릴 만 한 제품입니다. R.S.D. :)

- 본 리뷰는 여자들의 놀이터 이벤트 참여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제작사의 정보를 토대로 어떠한 간섭도 없이 제 주관적 소견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agentnews&no=30103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