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육아포럼 입니다.

육아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어린이집 관련 와이프와 견해가 다른데 봐주세요. 35
이름: 모범직딩


등록일: 2019-11-12 12:33
조회수: 6083 / 추천수: 1




우선 상황 입니다.

 

저 외벌이

와이프 전업주부

첫째 3살, 아파트 단지 가정 어린이집 다님.

둘째 2살, 아파트 단지 가정 어린이집 예정(내년)

 

내년에 둘째도 어린이집을 보내려 합니다. 근데 첫째 어린이집 옮기는 것때문에 견해가 다르네요.

 

와이프 : 첫째는 더 큰어린이집으로 옮기자.

- 내년이면 첫째도 4살이니 이제 더 큰데로 옮기자. 이제 가정 어린이집에서 발달/훈육에는 한계가 있다.

- 큰 어린이집은 외부 체험/프로그램 다양하다.

- 조금이라도 아이를 위한 것을 해주고 싶고, 한 살이라도 어릴때 하자.

 

저 : 첫째도 1년 동안만 지금 다니는 가정 어린이집 다니자.

- 첫째/둘째 어린이집이 달라지면 두 어린이집의 등/하원 시간이 달라 물리적으로 와이프가 힘들고 같은 곳 다니면 등하원 한번이면 끝이다.

- 둘째 어린이집 적응, 형제간 유대감 형성등을 고려하여 1년만 같은 어린이집 보내고 1년후 첫째 5살되면 큰 어린이집 보내자.

- 조기교육이라고 해봤자 어린이집에서 하는 프로그램이 4살 아이가 얼마나 체감 하겠냐, 그리고 5살 부터 해도 늦지 않을것 같다.

- 단지 외부라 통학버스로 등/하원 해야 하는데 단지 내부는 그냥 걸어서 바로 앞동에 있는데 굳이 외부 통학버스를 태워야 겠냐.

 

 

상황은 이렇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쓰다보니 저의 입장이 더 피력된거 같은데 육아포럼님들의 의견을 구하고자 올립니다.

그리고 단지 외부 어린이집은 월20~25만원 추가 납부가 있다고 합니다.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19-11-12 12:36:29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baby&no=39425 ]

추천 1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