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포럼 입니다.

event
캠핑장, 캠핑용품 정보, 캠핑 후기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4인 가족 돔텐트 추천 부탁드려요 8
분류: 질문
이름: 한용덕


등록일: 2020-05-09 10:16
조회수: 4301 / 추천수: 0





문리버3 빌려서 캠핑 갔다가 캠핑을 좋아하게 된 4인 가족입니다. 두 딸(초1,5살)이 가장 좋아하더라고요. 처제네가 문리버3와 코베아 리빙쉘(이름은 기억 안 나요)이 있어서 봄,가을에 캠핑을 가게 되면 빌려서 갈 생각이고요.

저희는 여름방학에 여유가 많아서 초여름이나 늦여름에 캠핑을 많이 할 거 같아서 돔텐트와 타프구성을 구입할까 합니다.
문리버3를 사용하면서 좀 좁다는 생각이 들어서(아이들이 굴러다니니 전 결국 한쪽 구석에서 자게 되더라고요ㅋㅋ) 좀 큰 텐트로 사고 싶은 생각입니다. 그런데 휴양림 데크사이즈도 생각해야되고, 신경쓸 게 많네요.

돔텐트 추천 덧글 부면서 저도 도움 많이 받았기 때문에 덧글로 도움 주시면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렇게 추천 부탁하는 글을 올립니다.

제가 지금 고민하고 있는 텐트를 올려보겠습니다. 보시고 후보 중 추천해주시고 싶은 텐트나 다른 텐트가 있어도 말씀해 주세요.

1. 캠프타운 토파즈
이너텐트가 면혼방이고,가성비 좋다고 많이 추천해주시더라고요. 디자인과 사이즈가 다른 후보보다는 작지만요

2. ODC 마크5
텐트가 크고, 전실도 있고, 전고도 높네요.그늘막처럼 쓸 수도 있을 것 같아서 활용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3. 엘돔300
현재 구하기 어렵다고 해서 일단 후보로는 넣었는데 가능할지 모르겠어요. 디자인은 가장 마음에 드네요.

4. 캠퍼니쳐 미스터305
사이즈도 크고, 이너가 면텐트로 알고 있습니다. 공간을 잘 뺀 것 같아서 크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5. 벙커돔/위오돔 등의 쉘터류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서 처음에는 쉘터류를 봤는데, 벌레유입에서 자유롭지는 못하다는 평이 있어서 텐트처럼 쓰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서 많이 고민됩니다.(아내가 벌레만 빼고 캠핑 좋다고 하는 사람이라서요)

6. 노토스270/300
처음에는 가장 사고 싶었던 텐트였는데,가격도 있고 4면 개방이 아니라 여름용 텐트로는 좀 더 고민이 돼서... 지금은 좀 마음접은 상태입니다.

여기까지가 캠포에서 검색한 것을 바탕으로 정리한 후보입니다. 처음에는 계속 빌려서 다니면 되지 했다가, 작년 여름3번의 캠핑을 다니면서 텐트치는 게 너무 힘들어서 원터치텐트 하나 살까에서돔텐트까지 왔네요. 많은 도움 부탁드릴게요.


  

 

추천 0

다른 의견 0

  •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 상처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