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캠핑포럼 입니다.

event
캠핑장, 캠핑용품 정보, 캠핑 후기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페이퍼 크래프트를 아시나~ (마야마야님 블투스피커 나눔 인증!) 29
분류: 일반
이름: 비천지심


등록일: 2020-07-21 03:27
조회수: 953 / 추천수: 17


캠포.png (6.9 KB)



눔 합니다~ 이렇게 시작하는거 맞나요? ㅎㅎ

 

나눔 하시는 분들 첫 문장을 이렇게 하는듯 해서 저도 따라 해봅니다..^^

 

먼저 마야마야님께서 나눔 해주신 블투스피커 인증입니다!

 

 

20200626_140524.jpg

 

나눔 받은지가 엄청 오래 지났는데 그간 좀 바빠서 이제서야 인증합니다.

 

전 막귀에 노래도 그닥 잘 안들어서 그냥 아주 싼마이로 피스넷에서 나온 사운드박스를 사용중 이었는데
 
제 귀에는 훌륭했습니다. ^^ 그런데 요게 전원버튼이 자꾸 말썽을 부려서 켜졌다 안켜졌다 하고... 또 없으니 허전하고 해서..
 
하나 살까하며 생각하던 차에 마야마야님 나눔글에 줄섰다가 덜컥 당첨됐네요~ 이런거 잘 안돼는데 좀 놀랐네요...
 
무튼 좀 지났지만 예전에 캠 갔을때 사용해보니 저같은 막귀에겐 과분한 사운드네요... 디자인도 너무 이쁘구요~
 
마야마야님 감사합니다~ 잘쓸께요~^^
 
이어서 제가 나눔할껄 그간 계속 생각해 봤는데 암만 찾아봐도 캠핑 장비는 나눔 할만 한게 없네요...ㅠ.ㅠ
 
거의 쓸것만 딱 구매하고 또 처분하고 구매하고 해서... 그나마 있는건 나눔 하기엔 좀... 손이 부끄러운...ㅠ.ㅠ;
 
그래서 취미로 하는것 중에 캠핑 말고 페이퍼 크래프트라고 있는데... 캠핑하곤 안어울리지만...
 
(사실 캠가서 조용히 해도 솔솔하이 좋습니다...훗.. 밖에선 뭘해도 좋죠 ㅋㅋ)
 
요걸로 나눔을 한번 해볼까 합니다...망나눔이 안되야 할텐데... 망 나눔 방지로 택배비도 제가 쏠께요....ㅠ.ㅠ
 
일단 소개부터...
 
 

20141211_1349406.jpg

 

20150312_1618298.jpg

 

20150312_2026258.jpg

 

20150312_2135407.jpg

 

20150402_1348408.jpg

 

지금은 우리 애들이 다 뿌셔서 어디있는지도 모르고 가끔 청소하다 보면 건담 다리나 팔이나 머리가..

 

어딘가에서 하나씩 툭툭 나오긴 하네요...;; 사진으로 나마 남겨둬서 다행입니다. ㅎㅎ;

 

다들 왕년에 프라모델들 좀 만드셨죠? ㅎㅎ 건프라 이런거 ^^

 

페이퍼 크래프트는 종이를 사용해서 프라모델을 만드는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이는 프라는 부품이 만들어져 있는걸 조립하는 것이고 페이퍼 크래프트는 종이로 부품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구요..

 

시간은 아무래도 좀 더 걸리겠죠...^^;; 지긋하게... 인내심을 가지고.... (난이도가 높은 모델들은 온몸이 뒤틀리며 토 나올때도 있습니다...)

 

하는 방법은...

 

 

img025.jpg
 
전개도를 종이에 출력하면 위 그림처럼 나오는데 원레는 이걸 자와 칼을 이용해서 손으로 일일이 외곽선을 잘라서 부품을 떼어내고..
 
또 내부선은 접는선이라서..곱게 접히도록 힘조절을 잘해서 반금을 다 넣어야 하는데..이게 보통 적게는 A4사이즈로 20~30장이고..
 
많게는 100장이 넘어가는 것들도 있어서 너무 힘들고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리는 작업입니다..
 
허나...걱정 하지 마세요.. 캠핑할때 없어도 할순 있는데 있으면 편한 장! 비! 빨! 이 있듯이..
 
이쪽에도 장비가 있습니다. 컷팅기라는 건데요... 이름만 봐도 느낌이 오시죠? 네 맞습니다. 잘라주고 칼 반금 넣어주고 하는 기계입니다.
 
컷팅기로 하면 편한것도 있지만 위에 출력물처럼 컷팅선을 출력안해도 되기 때문에 접히는 부분의 단면에 선이 없어..
 
훨씬 깔끔한 모델이 나옵니다.
 
나눔은 컷팅기를 사용해서 전개도를 다 컷팅한 컷팅본으로 나눔할 꺼니까 걱정 마시고 맘편히 접어서 조립만 잘 하시면 됩니다.
 
 

20200720_222211.jpg

 

위사진이 컷팅본 입니다. 프린트 선은 없고 잘라낸 칼선만 보이죠? 잘려져 있으니 떼어내서 만들면 됩니다.

 

제목 없음.jpg
 
그렇다고 칼을 전혀 안쓰는건 아닙니다. 프라모델도 부품들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틀안에 약간씩 붙어 있잖아요..

 

페이퍼 크래프트도 마찬가지로 부품의 이탈방지를 위해서 위의 사진에 빨간색 표시된 부분처럼 다 안자르고 약간씩만 붙어 있습니다.

 

칼로 저 부분만 콕콕 눌러서 잘라내면 됩니다. 컷팅기가 편하긴 하지만 사람 손 만큼 섬세하진 못해서 간혹 가다가 아주 작은 부품이라던지

 

좀 많이 복잡한 부품의 경우 컷팅이 좀 미흡할때가 있는데 그땐 손으로 살살 달래서 떼어내면 됩니다.

 

그리고 점이 찍혀있는 부분이 풀칠하는 플랩입니다. 저 부분에 칼금이 그어져 있어서 살짝 눌러주면 접힙니다.

 

접힌 플랩 부분에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풀칠해서 붙여 주면 됩니다. 마지막에 하나 예시삼아 동영상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풀은 좀 숙달되면 주사기를 사용해서 순접(순간접착)을 많이 하는데 이유는 바로바로 붙으니까 시간이 절약됩니다.

 

대신 실패하면 돌이킬수가....ㅠ.ㅠ;; 그래서 처음엔 주로 목공풀을 많이 이용합니다.

 

목공풀은 붙이고 나서 손이나 핀셋으로 붙을 동안 부착면을 좀 잡아 줘야해서 시간은 좀 걸리지만..

 

장점은 실패해도 종이라서 살살 달래서 떼고 다시 시작할수 있습니다. ^0^ ㅋ

 

목공풀도 하나 드릴께요~ 이쑤시개는 집에 하나씩 있잖아요?? 이쑤시게 아니래도 뭐 넓게 풀을 펴바를수 있는거면 됩니다.

 

(작은 드라이버 라든지..뭐든...)

 

대강 준비물 정리해보면...

 

1. 컷팅본 (제공)

2. 목공풀 (제공)

3. 커터칼 (집에 있죠?^^)

4. 이쑤시게..(혹은 정밀 일자 드라이버 같은것들..)

5. 커팅매트 (없으면 그냥 밑에 안쓰는 책이나..상해도 되는것들..)

6. 목공풀 짜놓아 둘곳 (스팸뚜껑 등등...)

 

하나 추가하면 핀셋 같은거 있으면 편하긴 한데... 없으면 뭐 그냥 손으로 하면 됩니다. ^^

 

나눔할 도면은 치우천왕 SD버전 이라는 도면인데 전개도는 총 25장 이고 매뉴얼은 따로 12장입니다.


물론 메뉴얼도 인쇄해서 동봉해 드립니다.

 

모델을 잠깐 소개 해드리면 페이퍼 크래프트 쪽에서 도면 제작으로 유명하신 크림빵님과 황금풀님 카롱님 세분의 합작품인데..

 

건담들은 기존에 있는 모델들을 종이모형용 도면으로 재탄생 시킨거라면..

 

치우천왕은 기존에 없는 모델을 창작한거라고 합니다. 기존에 없는 모델을 한국형 케릭터로 구상하며 시작하셨다고 하네요..

 

상당히 오랜시간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 당시에 통 크게도 무료로 배포하셨습니다... 거기다가 조립 메뉴얼까지...

 

원래는 도면들이 업체에서 만드는것들이 아니라서 친절하게 메뉴얼까지 제공하지는 않거든요..

 

대부분은 완성된 모델을 3D 파일로 제공해서 그걸 보면서 만듭니다. 자세한 설명이 없고 프로그램 사용법도 익숙하지 않아서

 

처음할땐 좀 헤메고 합니다만 치우천왕 모델은 조립 매뉴얼을 따로 제공해서 이번에 나눔할 모델로 선정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무튼 제작자님들께 감사해야죠 ^0^

 

 

무제-1 복사.jpg
 
완성하시면 요런 모델입니다. 하도 오래전에 만든거라 상세 사진도 없고 요고 달랑 한장 있네요 ㅎㅎ

 

완성 모델들만 보시고 이거 할수 있겠어? 하고 겁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간혹 좀 작은 몇몇 부품들만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할뿐 전체적으로 만드는건 쉽습니다.

 

어렸을적에 건담 만들었던 기억과 그 정도의 실력이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컷팅본이라 경계선이 안보이기 때문에 깔끔해서 대충 만들어도 퀄은 나옵니다.

 

 

20200720_233014.jpg

 

구성품은 요렇구요... 오른쪽 컷팅본 비닐에서 꺼내실때 조심해서 꺼내세요~

 

커팅된 부품들이 달랑달랑 달려 있어서 잘못하면 떨어지거나 구겨지거나 할수 있습니다.

 

 

 
제작 예시 입니다.

 

하다보면 곡선형 부품들이 나오는데 영상 참고 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는데 전 이렇게 합니다.

휴~ 대강 설명은 끝입니다.. 캠포에서 캠핑 말고 다른 글을 이리 길게 적게 될지는 몰랐네요 ^^;

캠장비가 아니라서 망 나눔이 될까 거시기 하네요...ㅎㅎ  캠 장비는 아니지만 캠 가셔서 할꺼 없을때 혼자 혹은 자녀들과 해도 좋습니다.
 
시기가 여름이라 좀 그렇지만.... 주로 캠핑은 동계에 할게 없어서 전실 생활이 많은지라... 동계가 좋긴한데... 음...
 
그럼.... 놔뒀다가 동계에 하세요..ㅎㅎ

선정 기준은 이 글이 게시된 날을 기준으로 전일까지 직접다녀온 사진이 있는 캠핑후기 혹은..

사진이 있는 캠핑장비 후기글 1개 이상으로 하겠습니다~

반응 좋으면 또 다른 모델들도 나눔 할께요~
 
캠포.png

추천 17

다른 의견 0

1 2
  •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 상처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