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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 520d M Sport Plus )인생처음 독일차 구입기 + 썬팅, 블박 + 일주일시승기 (장문주의 !!) 88
분류: 차량인증
이름: 디퀘매니아


등록일: 2020-01-07 14:57
조회수: 14783 / 추천수: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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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년전 K7을 출고했을때도 뽐뿌검색으로 많은 정보를 얻어서 차량선택을 하고, 출고기를 간단하게 올렸었는데

 

이번역시 뽐뿌를통해서 도움을 얻어서 저도 신차 출고하시는분께 조금이라도 참고가됬으면 하는 마음으로 출고기를 작성합니다.

 

 

1. 차량선택

 

기존 4년간 열심히 나의 발이 되어준 K7 (2016년식 , 2015년 11월 등록) 차량 교체를 결심하고

5~6천만원대 차량 구매를 생각했습니다.

처음 후보군으로 잡은 차량은

 

< 취등록 포함, 2019년 12월 프로모션 기준, 영업사원도움 포함 >

 

K9 (플레티넘ll3.8: 재고차기준 6천 초반 (재고차 옵션 대비 6천내외)

벤츠 E250 : 6천

BMW 520i : 5천 후반

 

세차량 모두 시승을 했습니다.

제가 생각한 각각의 장단점은

 

K9 장점

차량이 익숙하다는점 (이게 장점인지는 모르겠네요 -_-;;)

AS 가 수입차대비 좋음 ( 가격 및 서비스망)

실내가 고급스러움 , 시트가 좋음 (옵션선택시)

K9 단점

연비가 가장 안좋음

세금이 많이나옴 (3800cc)

사실상 기아의 기함임에도 불구하고, 주변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다보면 (특히 여성분)

제네시스 G80 아래급으로 생각함. (7~80% 이상 G80보다 아랫급으로 생각하고 차 크기도 작다고 생각. 물론 타본적은 없으면서..)

K9의 포지션은 G80과 G90 의 중간쯤인데 차에 관심이 적은 남자 or 대부분의 여성은 이렇게 생각한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중장년층 차 이미지

 

벤츠 E250 장점

아무래도 삼각별

실내디자인이 가장 제 취향에 맞음

( * E250은 E300과 달리 계기판이 아날로그임. 개인적으로 E클의 실내디자인중 가장 큰 포인트가 계기판 부터 센터페시아까지

이어지는 듀얼 12.5 인치 스크린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게 없음 ㅠㅠ)

셋중 익스테리어도 최고라고 생각

E250 단점

옵션이 너무너무너무 없음

컴포트 시트, 반자율주행, 통풍시트는 말할것도 없고, HUD도 없음

생각외로 520i 대비 주행소음이 있음

 

 

 

BMW 520i 장점

연말 프로모션이 셋중 최고 (차량가는 E250과 약 100만원 차이지만 실구매가는 더 차이남)

풍부한 옵션

각종라이트 및 반자율주행 , HUD 모두 포함

차량운동성능 좋음

520i 단점

옵션은 K9다음으로 좋지만, 가장 아쉬운건 통풍시트 ㅠㅠ

(520D, 530i 등 엔트리 모델인 520i를 제외한 모든모델에 통풍시트 들어감)

디자인이 벤츠E클에비해 떨어진다고 생각 (개인취향)

 

 

K9은 시승후에 포기하고, E클과 5시리중에 고민을 시작합니다.

(국산 플래그쉽 모델은 금번에 포기하고, 나도 독일차한번 타보자!

독일차 한번 타보고 다음번 차량교체때 국산 플래그쉽모델로 ㄱㄱ or 수입차가 좋으면 다시 수입차로... ^^)

 

누구나 이야기하듯 디자인의 벤츠냐, 옵션과 운동성능의 BMW를 선택하느냐

 

고민끝의 결론은 E250도 아니고 , 520i 도 아닌 520d 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갑자기????)

 

디자인만으로 E 250을 선택하기엔 빠진 옵션이 너무 많았고, 

아반테 사러가서 그렌저 산다는 말이 있듯이

E250 에서 급을 올려 E300, E220D 익스까지 (예산은 7천까지 와이프 허락도 없이 내맘대로 증액 ㅋㅋ )

전부 고려해봤지만, 7천까지 금액대가 올라가도 반자율주행, 컴포트 시트 등의 부재로 옵션이 맘에들지 않았습니다.

E클은 잠시접어두고

 

관심도 없었던 작년에 대한민국을 활활 타오르게했던 불자동차 520d 모델을 보게됩니다.

주행거리가 많다보니 디젤이 적합하지만 당장불이 나지않는다해도 불자동차 이미지가 싫어서 처다도 안보던 차인데;;

딜러분의 불자동차 이슈는 현행 g30 모델이 아닌 이전세대 모델이라는 설명을 듣고 시운전이나 해보자는 생각에 시운전을 하게됩니다.

 

시동을걸고보니 디젤차답지않게 (520i 보다는 핸들에서 약간의 진동같은 느낌적인 느낌은 있습니다.)

조용하고, 520i에서 없던 통풍시트도 들어있고, 라이트도 바뀌고 연비는 덤이고..

 

30분정도 시승해보고 대체적으로 만족감이 컸습니다. (저도 저를 몰랐는데 옵션을 많이 따지네요 ㅎㅎ)

좋아 이걸로 결정했어!!  ( 520i 대비 약 400만원정도 가격상승이있지만, 프로모션이 520i 대비 약 100만원 상승으로 실구매가는 300차이)

 

뭐에 홀린듯 520d 럭셔리 등급를 계약하게 됩니다. 

( 어느브랜드를 가던지 " 호갱님 올해계약하고 차를 받으셔야 세금도 100만원정도 절약하시고, 1월이 되면 프로모션이 대폭 줄어들거에요!!

이소리가 꿈에도 나오더군요 ㅠㅠ)

 

계약을 하고 하루뒤!

 

곧 친구로 맞이할 520d 예명도 짓고 즐겁게 웹써치로 공부하던중

앵? M Sport plus ? 이건 뭐지? 내차는 Luxury 니깐 내차가 더 좋겠지..

뭐니뭐니해도 럭셔리가 최고지~~  하면서 세부사양을 보고있는데..

 

럭셔리에서 엠스포츠로 가면서 추가되는 옵션이 ㄷㄷㄷ

모션컨트롤, 리어 전동 커든, 후석 수동 커튼, M Sport 휠, 자동차 천장의 컬러도 검정으로 바뀌고, M 써스펜션,

고스트 클로징? 이건 뭐야 고스트가와서 문 닫아주는건가? ㅡ.ㅡ;;

뭐가 이렇게 들어가는게 많아 ㅡ.ㅡ;;

가격을 보니 520d Luxury  대비 + 350만원...

 

아~~ 아반테 사러갔다가 그렌저 산다는말이 거짓말이 아니구나~~  520i > 520D (450추가) > 520D M sport plus ( 350 추가)

추가금이 800이 되버렸네 ;;; ㄷㄷㄷ

 

그래도 괜찮아!! 520D MSP+ 는 비싼만큼 프로모션이 더 크잖아 !! (결국엔 520i 대비 *** 추가할인 ) ***은 딜러성님이 곤란할수도 있다보니 ㅎ

 

라는 말도 않되는 소리를하면서 나도모르게 딜러님께 통화버튼을 누르고있네요

( "팀장님~ 저 차량변경좀 해야할것 같은데요 ........)

다행히 원하는 컬러 (화이트 - 모카시트) 가 있어서 교체를 하게 됩니다.

 

추후에 알게됬지만 520d 가 3가지 등급 ,

Luxury, M sport, M sport plus 로 출시되다가 현행 Luxury 와 M sport plus 2가지 등급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물론 중간에  브랜드 결정하는 시기부터 뽐뻐답게 차량 출고를 부탁드릴 파트너 (딜러형님) 을 찾는것도 열심히 발품을 팔았네요

열심히 찾다가 믿을만한? 성님도 만났구요

 

수입차 경험이 없다보니 몰랐던 사실은 BMWKOREA 도 한독, 도이치, 삼천리 이렇게 회사가 나누어져있고,

각 회사마다 해당 프로모션이 다르다는 것 !!!  이점 유의하시고 각 회사별로 견적 요청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여러군데 견적을 받는다고 여기저기 전화로 견적문의를 하는것 보다는

까페나, 뽐뿌, 기타 차량관련 사이트 (그 저기 많이들 보시는 그 사이트 아시죠? 사이트 언급은 자제할게요 ^^)

등등에서 딜러분 연락처를 확보하신 뒤, 각 회사별로 프로모션 문의와 딜러분이 얼마나 도와주실지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우린 뽐뻐잖아요 ㅎㅎ)

그리고 프로모션도 중요하지만, 차량출고받고나서도 지속적으로 연락할만한 분인지,

어떤사람인지, 등등 파악도 중요합니다.

 

출고하고나면 끝이라는말이 국산차에는 통용되지만, 수입차의 경우 출고 후에도 딜러님과 연락하면서 도움도 많이 받고,

각종 서비스관련 정보 및 AS 스케줄 등등

수입차의 경우 차량출고한 딜러와의 관계도 좋으면 금상첨화니까요 ~  (좋은게 좋은거 아니겠습니까~~)

 

나름 뽐뻐답게 견적요청도 많이 하고 와이프와함께 방문도 하고 발품팔면서 다행이 좋은딜러성님 만나서

도움도 잘받고 ㅎㅎ 아직 사후관리라고 할만한건 없지만 기분좋은 관계로 유지하고있네요.

(출고선물 많이받아서 기분좋은건 안비밀 ㅋㅋ)

 

거리가 어느정도있는데도 서울에서 출고받았는데 잘한것 같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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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산도 3개나 넣어주시고

잘 도와주셔서 다른건 요청도 안드렸는데 유리막까지 해주셔서 차량받을때 넘 기분좋았네요 ㅎㅎ

 

 

결론은 내외관 디자인과 삼각별의 벤츠 와

풍부한 옵션과 (국산차 대비 없는것 없음) 주행성능의 BMW 에서 BMW로 결정했네요

 

사실 연말이라 벤츠도 10%~ 프로모션이 있었지만, 그래도 BMW의 할인폭이 좀거 컸구요

추가적으로 36개월 무! 이! 자! 할! 부!  가 컷네요 ㅎㅎ

(30%선납금 기준)

 

 

 

 

2. 썬팅

 

차량고민이 끝나고 출고받기전까지 누구나 하는고민 !

 

썬팅 고민입니다.

 

뽐뿌는 기본 다른 자동차 보배가져감(??) BMW 까페, 벤츠 까페 등등 차량고민만큼이나 어려웠던게 썬팅인것 같습니다.

 

브랜드는 어떻게 해야할지, 농도는 어떻게 해야할지..

 

" 처음 수입차인데~~  썬팅도 좋은걸로 해야지"  라고 열심히 돈쓸궁리를 하며 열심히 써치한 결과 !!!!

 

후퍼옵틱 , 솔라가드, 글라스틴트, 브이쿨

 

이렇게 네가지로 1차 선정을 하고, 그중에서도 솔라가드와 브이쿨로 결정하게 됬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솔라가드와 브이쿨이 성능과 평도 좋고,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프로모션이 없었더라면 어떤 브랜드를 선택했을지

모르겠네요 )

 

브랜드내에서도 등급도 많고~ 열심히 고민하던중

 

우리가 누굽니꽈~~!  뽐뻐 아니겠습니까

 

마침 솔라가드에서 브랜드 내 최고급 필름 (전면) + 프리미엄등급 필름 (측후면) 을 12월 행사진행하는것을 보고

 

뒤도안돌아보고 솔라가드로 결정 !  (제품스팩 및 비교자료는 충분히 검토, 대동소이)

 

이전 차량 K7 에서는 만 4년전에 당시에 핫한 레이노 의 최고등급 S9을 사용했었는데 그럭저럭 만족했었습니다.

(빛번짐현상은 넘 싫었어요 ㅠㅠ)

 

근데 가격을 보니 가격이 ㅎㄷㄷ

솔라가드 최고등급 LX 필름 전면 비용 (80만원 )

네... 맞습니다. 전체 시공 80만원이 아니구요 전!면! 비용이 80만원입니다...  하지만 12월 프로모션 40% 할인!!

농도는 25 (이전 레이노 전면 35에 비해 농도는 10 낮지만 시인성이 좋아 레이노35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측면과 후면은 흰색차량에 잘 어울리는 그린빛이나는 퀸텀으로 선택 (농도 14)

 

퀸텀의 경우 제가 지금까지 봤던 필름중에 (얼마 보지는 못했지만, 부모님차, 와이프차 제차 몇대 등등 10대정도)

가장 시인성이 좋은것 같습니다.

 

솔라가드매장에서도 솔라가드 라인업중에 시인성은 최고라고 하네요 기존 레이노 S9 15% 대비 시인성이 더 좋습니다.

 

솔라가드 필름을 결정하고 몇군데 취급점을 알아본결과 LX Master 등급의 시공점에서만 최고등급인 LX 등급필름 시공이 가능하구요

 

비싼 가격만큼 시공도 어렵고 오래걸린다고 하네요. 실제 처음 전화한 솔라가드 장에서는 LX 필름 시공을 하지 않고있었습니다.

 

LX 필름을 하지 않으시더라도 LX Master 등급 수료를 한 매장에서 하면 뭔가 썬팅이 잘될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 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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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로 생활 ppf 필름 시공해주셨고, 측후면의 초록빛 퀸텀은 흰색 바디와 매우 잘어울리고

마음에 쏘~~옥  들었습니다.

 

check point

최근 유행하는 반사필름 (금속성) 의 경우 간혹 GPS가 안잡혀서 핸드폰 네비가 사용이 안된다거나,

하이패스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상담결과 복불복? 이며 , GPS 수신 불량시에는 GPS 증폭기를 설치하면

해당문제가 해결된다고 합니다. (약 5~6만원선)

 

4. 짧은 시승기

 

이제 막 300km 를 주행한 시점에서 주행기를 쓴다는것이 우습지만 짧게 주행한만큼 짧은 느낌을 적어보면

(기존 K7 2016년식 차량과 비교한 느낌입니다.)

 

<장점>

ㄱ. 코너링이 좋습니다. 집이 동탄이라, 기흥동탄 IC 진, 출입을 많이하는데 이전 차량은 진출입 코너에서

    털리는 느낌과 속도가있는 상태에서의 코너에서 (네 맞습니다. 코너에서는 속도를 줄여야죠 ㅎㅎ)

    속도가 어느정도 있는상태에서 코너를 들어갈때 가 컨트롤하는것을 벗어나는 느낌? 이였다면

    지금은 코너를 돌면서 추월이 가능할 정도의 느낌입니다.

 

ㄴ. 디젤차량이다보니 가속부분에서 크게 기대를 안했지만, 생각없이 가면 나도모르게 130km 가 넘어가고있습니다...

     ( 지방에 갈떄 멍하니 운전할때가 많은데 상품권선물 날아올뻔했습니다 ㅎㅎ)

     16년식차량과 비교한다는것이 말이안되지만 잘나가고 조용합니다;;

     디젤이다보니 키로수가 늘어나고 연식이지나면 그만큼 소음이 생기겠지만요....

 

ㄷ. 자율주행, HUD 너무너무 편해요.

     운전을 많이하다보니 오른쪽만 무릎과 발목쪽이 약간씩 통증이있었는데 통증이 조금씩 없어졌네요..

 

ㄹ. 기름이 안달아요;;

     2일기준 5만원정도 주유했는데 (출퇴근 및 영업) 2일기준 5만원주유하면 기름이 반이 남아요;;

 

ㅁ. 나도 독일차 탄다

     요즘 주변에 타는사람이 워낙 많다보니 예전같진 않지만 나도이젠 7300만원짜리(출고가기준) 독일차 탄다!

     기부니가 좋아용. 주변에서도 와~~ (촌동네살다보니 그런가보네요)

 

<단점>

ㄱ. 썸머 런플렛 타이어

    출고시 여름용 런플렛 타이어로 출고가됩니다.

    이 타이어가 (저는 피렐리) 구매 및 장착하려면 백만원 중반대가 들어가는 타이어인데 썸머타이어라 지금계절에 사용도 못하고,

    판매자는 많고, 구매자는 적다보니 (겨울이라) 출고후 판매해도 5~60 밖에 못받습니다.

    (저는 사계절용 타이어로 교체했습니다.)

    비싼 타이어 쓰지도 못하고 아까워요 ㅠㅠ  (BMW, 벤츠 동일, 아우디는 모름)

ㄴ. M Sport plus 모델의 경우 앞 뒤 타이어 사이즈가 다름

    타이어 선택의 제한이 너무 크네요..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 을 선택했으나, 275에 18인치 사이즈 판매를 안합니다..

    대응하는 타이어로 한국타이어의 키너지 4S2 를 선택했으나 역시 생산안하는 사이즈 ㅠㅠ

    울며 겨자먹기로 이전차에도 사용하던 금호 마제스티9 으로 선택했네요

ㄷ. 이지억세스기능이 없어요.

    이전차에도 있던기능인데, 시동을 끄면 핸들이 들어가고 시트는 뒤로 빠지는 기능인데

    지금은 핸들만 움직이고 시트가 뒤로 빠지지를 않네요.  하차시에 조금 불편해요.

   

 

5. 출고 후 진행한것

    도어등( 약 3만원), 카*루 6D 매트 (카*루 6D 매트는 이지억세스 기능 활성화시에 간섭이 있다고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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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아무거나..

 

현재 1월이 되면서 프로모션이 많이 줄어든 것으로 알고있는데 , 올해 6~7월경에 BMW는 페이스리프트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

빠르면 여름, 늦으면 올해안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한국에 들어오고, 연말이나 내년초에는 판매가 시작될 것 같습니다.

끝물엔 뭐다? 할인이죠! ㅎㅎ 

구매의향이 있으신분들은 갑자기 줄어든 1월보다는 프로모션 동향을 잘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G30 520d 오너 선배님들 좋은꿀팁있으면 알려주세요 ^^

 

 

 

저도 자게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어서 BMW 차량 고민하시는분들 조금이나마 도움되고자 적어봤습니다.

 

업무중 짬내서 적는거라 두서없이 적었네요 양해해주세요 ㅎㅎ

 

안전운전하시고 행복한하루되세요~~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20-01-07 18:00:51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2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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