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자동차포럼 입니다.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들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자동차 견적 문의 및 영맨 소환은 [신차견적상담실]을 이용해주세요.
이번 팰리세이드 사고 욕 좀 들어먹더라도 글 좀 적어야겠습니다. 135
분류: 일반
이름: 레이크와나카


등록일: 2020-01-24 01:32
조회수: 10938 / 추천수: 41




이번 팰리세이드 사고에 있어서 운전자에게 모든 조롱과 비판을 하고 있는데 정작 개선을 해야 될 현대차에 대한 비판은 전혀 없습니다.

특히 팰리세이드 사고를 보면서 정말 한심하게 느낀 것은 미션 보호 얘기입니다.

아니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를 안 먹게 되고 더 큰 사고가 날 수 있는데 미션 보호 얘기를 꺼내고 그게 당연하다는 듯이 얘기를 합니다.

운전자 실수로 미션이 깨지든 말든 운전자가 살아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런데 미션보호 얘기를 꺼냅니다.

현대차나 현대차를 옹호하는 사람들에게는 사람보다 미션이 더 소중합니까?

미션 박살나면 또 다른 얘기를 하겠다고 하는데 그건 나중 얘기 아닌가요? 정말 중요한건 미션이 박살나든 말든 사람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방향으로 만들어져야 하는게 정상 아닌가요?


그리고 여기서 사고를 낸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지만 굳이 자동차 사고 뿐만 아니라 평소 주변에 인명사고라든지 기타 사고가 나면 멍해집니다..

돌발상황에 있어서 과연 몇몇이 침착하게 대응을 할 수 있을까요? 돌발상황에 침착하게 대응을 할려면 수십번 수백번의 훈련을 통해서나 가능한 일입니다...

그런데 계기판에 경고등도 안 보고...무슨 텅 소리가 났는데 그것도 확인 안 하고....

그런 글을 적는 사람들은 사고가 난 결과를 보고 글을 적지만 막상 내리막길에서 시동이 꺼져서 아무것도 안 먹히는 상황에서 계기판을 보면서 아~ 시동이 꺼졌구나..뭐가 문제가 있구나..그런걸 다 파악을 한다 말입니까?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잉 737 맥스 추락 사건도 마찬가지입니다. 2건의 추락 사고에서 조종사들은 베테랑이었습니다. 하지만 보잉737이 엔진 변경을 통해서 정상 상승에서도 하향을 하는 문제점이 발생했는데 조종사들은 이런 문제점에 대해서 제대로 된 대처방안을 교육받지 못했습니다.

결국 제대로 된 대처를 하지 못해서 대형사고가 발생했듯이 팰리세이드 사고도 이번 사고 아니었으면 내리막길에서 후진기어 놓을때에 시동 꺼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을것입니다.

그러다가 그런 사고 나면 누구나가 시동 꺼졌다는 상황판단을 하지 못하고 공황상태로 제대로 된 대처를 하지 못하게 된다는거죠..
 
 
결론은 제조사에서는 이런 셋팅을 해 놓았다면 이런 셋팅값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 충분히 대처할 수 있는 또 다른 안전장치를 만들어놓아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다는것입니다.


물론 사고가 난 운전자의 대처에 대해서는 크게 옹호를 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셋팅으로 내놓고 거기다가 사람을 보호해야 할 제조사가 사람을 보호하지 않고 미션을 보호하는걸 당연하게 얘기를 하고..

그리고 여기서도 미션보호를 하는게 맞다는 식으로 얘기하는걸 보니 정말 이건 아니라고 여겨져서 글을 남겼습니다.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ar&no=783013 ]

추천 41

다른 의견 6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