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포럼 입니다.

컴퓨터와 관련된 것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정보 공유는 금지합니다.
(구형컴 업글, 장문) 생명연장의 꿈을 접어야하나 봅니다... 52
분류: 일반
이름: 53347


등록일: 2019-05-24 00:07
조회수: 5807 / 추천수: 0




사람 욕심은 끝이 없다고

오래된 pc 쓸만하게 살려보니

더 좋은거로 하고픈 마음에

하나하나 바꿔가다가 장애물이 텨나와

제동이 걸리네요

 

내심 마지막 파트라고 생각했는데..ㅋㅋ ㅜㅜ

 

마땅한 해결책이 있는지

여기서 멈춰야하는지

고 스톱 여부에 대해

뽐뻐분들의 조언 구합니다

 

슬림pc (LG전자 11년산)

 

CPU : i3-2100 (2세대 샌디브릿지)

보드 : ms-7717 (H67, MSI - LG OEM)

HDD : 500GB → 250GB SSD 장착

RAM : DDR3 2GB → 8GB

VGA : GT 430 1GB LP → 1050ti 4GB LP

PWR : 270W SFX

OS : WIN7 64BIT → WIN10 64BIT

 

붉은색이 업글 성공해서 사용중인 사양이고

파란색이 막혀서 멘붕온 상황입니다.

 

주용도는 웹서핑, 유튜브시청, 오피스, 포토샵, 캐드 정도이고 게임은 스타만 합니다.

현재 상태로도 과거에 비해 엄청난 속도향상을 경험중이라 만족하고 있긴합니다.

다만 VGA 샀는데 안되서 좀 삐진 상태랄까요

하나하나 업글하면서 최종 목적은 4K 영상감상까지 였는데...

그 다음 타자가 모니터였습니다 ㅋㅋ;;

 

현재 문제가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가 안됩니다.

 

 
검색해보니 많은 사례들이 있던데
위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더 이상 진행이 안되네요.
(사진은 인터넷 펌, 버전이 구버전이네요 지금은 400번대..)
 
VGA H/W 자체는 팬도 돌아가고 정상적으로 전원인가까지 된거 같은데,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안깔리니 컴맹 입장에선 노답인 상태입니다.
장치관리자에서 ! 라도 떴으면 좋겠는데 아예 인식이 안되네요.
 
검색 죽어라 해봤는데 두가지 난관을 넘어야 되는 상태입니다.

1050ti가 파스칼 기반이라 윈도우 특성을 탄다는 점과
H67 버전의 메인보드는 900번대, 1000번대 VGA 인식이 안되어 바이오스 업댓 필요. 

 
< 드라이버 세팅 문제>
 
인터넷에 크게 네가지로 해결책들이 검색됐습니다.
 
1. 윈도우 버전이 구형이라 진행이 안되는 상황 :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 이번에 새로 진행한거라 윈도우 버전 자체는 해당 없을듯 합니다.

 
2. UDD 사용하여 드라이버 완전 삭제 후 재설치

 → 해봤으나 마찬가지네요.
 
3.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런쳐로 업그레이드
 → 역시..마찬가지로...
 
4. 윈도우 포맷, 클린 설치 후 드라이버 자동 탐색전에 직접 설치(인터넷 OFF)
 → 아직 시도전(마지막 보루입니다...)
 
<장치관리자 미인식 문제>
 
메인보드 H67 버전의 인식불가 문제로
2012년 2013년 버전으로 바이오스 업댓하면
그래픽카드가 인식된다는 사례를 많이 발견했으나
저 메인보드가 나름 아타깝더라구요...악명이...
대기업 OEM이라 LG가 안해주면 안되는 상황이고 LG에선 안된다고 합니다...
(저 바이오스 업댓 문제는 CPU를 3세대 아이비브릿지 호환여부까지 가로막은 문제네요)
 

팁으로 LG에 탑재된 H61/H67 보드중 버전의 세번째 코드가 F는 펌업 불가, I는 가능이라고 하네요.

아이비브릿지나 9, 10번대 VGA 가능할듯해요 부럽..ㅜㅜ

 

무튼 이런 상황에서 드라이버 4번 항목 포맷을 해도 장치 인식이 안되면 도루묵인데

시도에 의미가 있을까 현타 온 상태입니다.

(누가 옆에서 하면된다고 해주면 참 좋을텐데...;; LG에서 안된대요..;;)

 

참고로 3DP Chip에서도 물음표로 뜨고 그냥 안되는 상태입니다.

 

정녕 여기서 멈춰야 하는지

아님 보드를 교체하고 하는 김에 CPU까지 업할지

사놓은 VGA카드는 중고로 팔아야할지 아님 저거 보고 새로 맞춰야할지...

고민이 되네요.

 

현재 가능한 최상위 VGA는 750ti 인것 같습니다.

VGA 업글하려는 이유는 스타 풀옵션이 VRAM 2GB 이상되야된다

어차피 나중에 4K 봐보려면..해서 하는 김에 1050으로 했구요

뭐 CPU나 나머지가 워낙 유물급이라 1050이 고사양도 아니고

어차피 4K 못볼수도 있겠지만요....;;

 

보드갈고 뭐하고 할 바엔 그냥 새로 사는게 나을거 같은데...

OS도 다시 사야되고 배보다 배꼽이 더 커져서 비효율적일거 같아서요..

 

3일 꼬박 씨름하다가 뽐뿌에 최종판결(?)을 기다리며 글 올려봅니다 ㅎㅎ

 

기승전 요약

1. 2세대 구형컴에서 글픽카드가 안되는데 조언좀...

2. 그냥 쓰다가 새거 사라??

3. 이런 방향이 바람직할거 같다 결론 지어주세요

보드 구매 ㄱㄱ or 750ti로 교체해서 사용 or 이제 그만 놓아주세요 등등...

 

긴글 읽어주셔서 미리 감사합니다.

( _ . _ )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omputer&no=552898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다른의견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