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컴퓨터포럼 입니다.

컴퓨터와 관련된 것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정보 공유는 금지합니다.
msi 보드 a/s 후기 입니다. 30
분류: 하드웨어
이름: 미니무그


등록일: 2019-11-12 16:27
조회수: 4355 / 추천수: 5




 

 

이 번에 드래곤볼 모아서 3600으로 조립했습니다.

 

메인보드를 고민하다가 박격포가 게임지급 이벤트를 해서 선택했습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msi 450m 박격포 맥스 모델이고요.

 

처음에 조립해서 부팅하는데 지혼자 계속 전원이 켜졌다가 꺼졌다가 반복하는 겁니다.

 

화면도 안켜지고요. 전원코드를 뺏다가 다시 꼽으니 정상 부팅되어서 윈10 깔고 설치 들어갔습니다.

설치 다하고 다음 날 전원을 켜니 3초후에 전원이 꺼지고 다시 3초후에 전원이 다시 켜지고 나서야 부팅이 됩니다.

오래 전원 꺼져있다가 켜면 이런 증상이 반복되었습니다.

 

다음 날도 역시 전원을 켜니 같은 증상이 나온 후 메인보드에 이상 증상 led 표시에 아무 표시도 없이 멈췄습니다.

 

그래서 메인보드에 꼽혀 있던 부품들 cpu 포함 전부 해체하고 다시 재조립해서 전원 켜보니 역시 똑같은 증상으로

안켜지는 겁니다. 그래서 메인보드 초기화 시키는 점퍼를 숏트 시키고 강제초기화 후에 전원이 켜지면서 정상 작동을 해서

메인보드에 뭔가 문제다 싶어서 msi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메인보드 뜯어서 가지고 오던지 아니면 택배로 보내던지 하랍니다.

 

매일 불안한 메인보드 붙들고 시간 버리느니 짜증나서 회사 시간 반나절 빼고 msi 센터로 달려 갔습니다.

 

msi 용산 센터에 대기자도 많고 오래 기다렸습니다.

 

센터 직원이 메인보드 보자마자 쿨러 사제 쿨러 쓰지 않느냐 하길래 맞다 하니까

사제 쓰면 눌리는 압력 때문에 cpu 인식을 못해서 부팅이 잘 되지 않는다라는 겁니다.

 

저는 어이가 없어서 cpu 인식이 안되면 계속 안되서 부팅이 안되어야지 될때 있고 안될때 있고 왜 그러냐고 따지니

자기가 어제 이 모델 200대 납품된곳 a/s 가서 확인해 보니 사제 쿨러쓰는 메인보드는 전부 그랬다는 겁니다.

 

그러면서 자기가 소견서 써주면 메인보드 새걸로 교체 받을 수 있게 해 줄수 있고 메인보드 의심가면 구입처에서 바꾸라는 겁니다.

새것으로 교환해도 같은 증상일 것이며 만약 같은 증상일 경우 자기들은 a/s 안해준다 그냥 정품 쿨러 써라라고 하길래

일단 새걸로 바꿀수 있게 소견서 써라라고하고 용산 업체에서 새 걸로 교환하고 가지고 왔습니다.

 

가지고 와서 재조립후 부팅 시키니 전혀 문제없이 작동했고 지금 1 주일 정도 된거 같은데 전혀 문제 없고

오버클럭도 잘 되고 아무 이상 없네요.

 

위에 증상 때문에 일 주일정도를 시간 뺏기고 센터직원이 한 말은 틀리고 은근히 열받아서 후기 남겨 봅니다.

 

혹시라도 저랑 같은 증상 있으신 분들은 그냥 새걸로 교환 받으세요.

 

저는 이제 msi는 제 인생에 없는 제품으로 취급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펌웨어는 전부 최신으로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19-11-12 16:31:56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omputer&no=569042 ]

추천 5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