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보험상담 입니다.

원하시는 모든 보험에 대하여 인증 컨설턴트의 자문 또는 설계를 받을 수 있는 공간 입니다.
최악의 보험 2가지 2
분류: 필독/정보
이름: 정밀분석


등록일: 2020-10-14 21:56
조회수: 665 / 추천수: 0





안녕하세요, 뽐뿌 보험상담실 강신우 팀장입니다.

 

최악의 보험 2가지를 뽑으라 하면 우리들이 너무나 많이 들어왔던 종신보험이랑 CI보험 인데요.

 

그렇게 안좋다고 수많은 사람들이 얘기해도 아직도 종신보험은 상당 부분의 판매비중을 차지하고있고

단점보다 장점만 너무 부각되고 있어서 한번 집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종신보험은 서민들이 가입해야될 보험아니고 있는 사람들이 가입해야되는 보험입니다.

 

있는 사람들 중에서도 부동산 자산이 많은분들,

이런 분들이 갑자기 돌아가시면 남은 유가족은 그 부동산자산을 상속받아야겠죠?

 

그런데 상속세로 내야될 현금이 없으면 상속받아야될 부동산을 급매나 경매로 헐값에 팔아야 됩니다.

 

실제로 이런 사례는 증가하고 있고 상속세과세표준 30억이 넘는 부동산 자산을 상속받으려면

세율만 50% 에 누진공제 4억6천만원을 빼도 10억을 내야됩니다.

 

30억이상 부동산자산 상속받으려면 넉넉잡고 현금 10억은 있어야되는 거에요.

 

의외로 우리나라에 30억이상 부동산 갖고계신 분들은 많은데 이 분들이 현금이 생기면 그냥 두질 않습니다.

이미 아파트나 땅매매로 돈을 벌어보신 분이기때문에 돈생기면 또 대출받고 땅이나 집을 사버려요.

 

이렇게 자산가치를 키우는데 돈을 다 써버려서 갑자기 돌아가시면 남은 가족들이 세금만 수십억을 내야되는 겁니다.

 

종신보험은 이런 분들이 상속세를 충당하려고 가입되는 보험이라고 보셔야 돼요.

 

종신보험의 5년이상 유지율 48%에요. 절반도 안됩니다.

7년이상 유지율? 100명중에 70명은 해지하고 30명만 살아남아요.

그런데 보통 20년납으로 가입하죠? 20년납 유지율? 5%미만으로 보고 있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험료만 잔뜩내고 손해보고 해지한다는 겁니다.

 

보험사만 배불리는 상품이고 보험사 입장에서는 너무나도 많이 남는 장사를 하는 효자 상품이라는거죠.

그런데 이런 보험을 사회초년생이나 자녀들을 빠듯하게 키우는 분들께 가입하라고 권하면 될까요?

 

 

급한돈 필요하면 꺼내써라,

여유되면 추가납입하고 나중에 나이먹으면 연금으로도 받을 수 있다

너가 갑자기 아프면 보험료 안내도 된다..

 

 

이런 왠만한 모든 보험에 있는 기능을 꼭 종신보험에만 있는 것처럼 나열하면서

아직도 많은 설계사들이 순수한 여러분께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종신보험은 부동산자산이 많은 분들이

사망보험금을 남은 유가족한테 상속할 목적으로 가입했을때 가장 적합한 보험입니다.

 

 

 

그리고 최악의 보험 두번째가 CI보험인데요.

 

방금 말씀드린 최악의 보험 첫번째가 종신보험인데 이 종신보험은 내가 죽었을때 돈이 나오죠?

 

CI보험은 죽었을때도 돈이 나오고 중대한질병이라는게 걸리면 죽었을때 받는 돈을 미리 땡겨서 받는 보험입니다.

 

중대한질병에 대해서도 제가 정말 많이 언급하긴했는데

중대한질병은 중대한암, 중대한뇌졸중, 중대한급성심근경색 이렇게 3가지로 나뉘고

이 3가지 중 하나가 걸리면 내가 가입한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선지급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어찌됐건 '중대한'이라는 단어가 왜 붙어 있겠어요! 일반적인 암보험보다 받기 어렵다는겁니다.

 

여기서 더 깊게 들어가실 필요는 없고 종신보험에 중대한질병이라는걸 보장하겠금 만들어서

종신보험보다 보험료가 더 비싼 보험이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종신보험은 설계사한테 판매수당이 되게 높은 보험 중에 하난데

이 종신보험보다 판매수당이 더 높은게 CI보험이에요.

 

CI보험이 모든 보험 통틀어서 판매수당이 제일 높은 이유가

고객들한테 받아가는 보험료는 제일 큰데 고객한테 보험금을 주는 일은 거의 없다보니까

그만큼 마진이 제일 좋은 보험이라서 그렇습니다.

 

20~30대가 CI보험 가입하고 중대한질병은 언제걸리고, 사망은 언제하겠어요?

 

물론 가입하고 몇년안에 갑자기 큰병걸리고 내가 사망하게 된다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

통계나 확률에 빗대어봤을때는 저렴하게 몇만원짜리 암보험 하나 가입하는게 더 도움된다는 거죠.

 

CI보험처럼 이렇게 비싼 보험을 가입하면 다른 보험보다 보험사의 유보금을 더 많이 쌓아주게되고

보험사는 그 돈 계속 굴리고 투자하고 돈놀이를 해서 더 큰 수익을 얻게되죠.

 

왜 당장 내가 부자가 아닌데 이런 보험을 가입해서 보험사를 부자로 만들어주죠?

 

혹시라도 내 주변에서 누군가 CI보험을 권한다면

여러분을 위한게 아니라 본인의 수당을 위해서 접근했을 가능성이 크니까 지혜롭게 거절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0

다른 의견 0

  •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 상처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