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당뇨포럼 입니다.

당뇨와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당뇨에 좋은 운동, 언제 얼마나 해야 할까
이름: 닉넴어렵네에


등록일: 2019-10-27 06:39
조회수: 308 / 추천수: 0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296&aid=0000043010

 

당뇨병학회는 "하루 300칼로리 이상을 소비하는 운동을 일주일에 3일 이상 하는 것이 좋다"고 권장한다. 

 

 

특히 비만형 당뇨병 환자들의 체중 감량을 위해 식사요법의 보완 수단으로 운동이 효과적이다. 당뇨병 환자들은 식사 후 30분에서 1시간 사이에 운동을 하는 것이 최적의 시기로 꼽히고 있다. 

이 시간이 혈당이 가장 높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이라는 분석. 보통 사람들이 아침 일찍 일어나 운동을 하는 것과 차이가 난다고 하겠다. 특히 매일 일정량의 인슐린 주사나 경구혈당강하제를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공복 혹은 식전 운동은 바람직하지 않다. 

이 시간대의 무리한 운동은 저혈당을 초래하게 돼 혈당 조절에 역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굳이 공복에 운동을 하려면 운동 30분 전에 소량의 당분을 섭취하든지 저혈당에 대한 충분한 대비책을 세워놓아야 한다. 

또 가급적 강도 높은 운동을 짧게 하기 보다는 강도가 약한 운동을 오래하는 것이 당뇨병 환자들에겐 더욱 바람직하다고 당뇨병학회는 조언했다. 

당뇨병 환자들에게 비교적 적당하다고 할 수 있는 운동양은 걷기의 경우 1분에 80m를 걷는 속도로 한 번에 15분 이상 하루 30분~1시간 정도를 하는 것이다. 걸음으로 치면 대략 1만보에 해당한다.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19-10-27 06:39:51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diabetes&no=472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다른의견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