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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갱년기를 돕는 건강푸드 4
분류: 몸튼튼
이름: 정보찾아삼만리


등록일: 2019-12-06 03:15
조회수: 1913 / 추천수: 0




괜찮아서 인터넷에서 가져왔습니다.

 

 

갱년기 우울증은 남녀 구분이 없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갱년기 증상이 두드러지는 경우가 많지만, 남성도 40대 초반부터 서서히 혈중 테스토스테론이 매년 줄어들면서 갱년기에 접어든다. 여성은 폐경과 함께 에스트로겐 분비량이 급격히 줄어들지만 남성호르몬 분비량은 나이가 들면서 서서히 줄어든다. 단, 스트레스나 과도한 음주, 과도한 업무 등이 더해지면 남성호르몬이 급격하게 줄면서 여성 갱년기 증상 못지않게 무기력감, 피로감, 우울감, 체력 감소, 기억력 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갱년기에는 무엇보다 적당한 운동, 취미생활 등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거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식단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음식은 남성호르몬 분비를 도와 대장암이나 전립선암 등 중년 남성이 걸리기 쉬운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 된다.

       

남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견과류 : 브라질너트

견과류는 정자의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푸드로, 실제 최근 스페인 로비라(Rovira) 대학의 알베르트 살라스-우에토스 영양학 교수 연구팀에 따르면 매일 견과류 60g을 섭취한 남성은 실험 전보다 정자의 수가 16%, 정자의 활력이 4%, 정자의 운동성이 6%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를 밝혔다. 특히 브라질너트는 다른 견과류보다 월등하게 높은 셀레늄 성분이 월등하게 높고 미네랄이 풍부해 전립선암 예방이나 남성 생식기능의 유지 및 개선에 도움을 주면서 남성에게 좋은 견과류이다.

 

⊙과일 : 석류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듬뿍 들어있어 갱년기에도 도움 될 뿐 아니라 피부 노화 방지에도 도움 되면서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유명하다. 하지만 석류는 중년 남성의 건강에도 효과적이라는 것을 연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국 ‘임상암연구지’(journal Clinical Cancer Research)은 100% 석류 원액을 꾸준하게 섭취한 남성이 대조군에 비해 전립선 치료와 예방에서 더욱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고, 미국 캘리포니아대 세포생물학과 연구팀도 석류 원액이 고환암 재발 방지 효능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석류 속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해산물 : 굴

굴은 천연강장제로 불릴 정도로 남성 갱년기에 좋은 해산물이다. 특히, 굴에 풍부한 아연은 전립선 건강에 뛰어난 효과를 지녀 남성이라면 챙겨 먹어야 할 영양소이다. 생굴 100g에 들어있는 아연은 150㎎가량으로 계란 노른자 속 아연(100g당 약 4㎎) 수치와 비교하면 매우 높다. 아연의 하루 권장량은 10㎎이다.

 

⊙채소 : 토마토

토마토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리코펜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사멸을 유도해 항암 효능으로 유명하다. 특히 토마토가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됐다. 영국 케임브리지·옥스퍼드·브리스톨대 공동연구팀이 중년 남성 2만여 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매일 토마토 1개(150g)를 섭취한 그룹의 전립선암 위험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최대 18%까지 낮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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