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뽐뿌와는 상관없지만 알아두면 좋은, 두고두고 볼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생활정보 가이드라인]
하루 15분 운동하면 3년을 더 산다.. 18
분류: 몸튼튼
이름: 구천년의행운


등록일: 2011-10-06 23:01
조회수: 6788 / 추천수: 3




하루 15분 운동하면 3년을 더 산다

히 운동은 땀 흘리며 힘들게 해야 효과 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힘들지 않은 가벼운 운동도 수명을 연장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흔히 운동은 땀 흘리며 힘들게 해야 효과 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힘들지 않은 가벼운 운동도 수명을 연장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15일 ABC News에서는 하루 15분만 운동에 투자하면 암을 예방하고 남들보다 3년이나 더 살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보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운동을 30분동안 해야 한다는 인식보다 15분 동안만 해도 된다는 인식이 운동을 쉽게 할 수 있게 만들어 운동량을 높인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운동량이 적더라고 매일 꾸준히 운동하는 것과 불규칙적이지만 한번에 많은 양의 운동을 하는 것 중 어떤 방법이 건강에 이로울까.

연세엘레슈클리닉 박상준 원장은 가끔 한번에 몰아서 운동하는 것 보다 조금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말한다. 운동으로 인한 건강상의 이득은 72시간 정도가 지나면 많이 사라지기 때문에 일주일에 3회 정도 운동 하는 것이 주말에 한번에 몰아서 하는 것 보다 건강에 좋다는 것이다. 또 운동 시간은 한번에 많이 하던 최소 10분이상 여러 번에 나눠서 하던 차이가 없는데, 흔히 버스 정류장을 1~2정거장 걸어 다니라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박원장이 추천하는 15분동안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실내외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자.

◆ 15분 실내 운동법

실내에서는 이동이 쉽지 않기 때문에 제자리에서 할 수 있는 근력운동을 추천한다. 맨몸 스쿼트같은 경우는 전신 근력운동이면서 공간도 별로 필요하지 않은 운동이며, 스탭퍼를 가져다 놓고 실내에서 틈틈히 사용하시는 것도 좋다.

◆ 15분 실외 운동법

실외에서는 체중이 이동하는 유산소 운동이 좋으며, 운동종목에 상관없이 수십분간 체중이 이용한다면 어떤 운동이든 상관없다. 걷기, 조깅, 자전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이나 축구, 농구 등 구기 종목도 좋다. 운동 강도는 자신의 건강과 체력이 받혀주는 한도 내에서 최소한 약간 힘들다 또는 약간 땀이 난다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etc_info&no=18805 ]

추천 3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