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미풍양속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게시판 이용규칙]
정치와 관련된 글은 정치자유게시판, 질문글은 질문/요청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혜민스님 안타깝긴 하네요. 55
이름: 닥터콘프로스트


등록일: 2020-11-16 15:23
조회수: 4221 / 추천수: 1





 


https://blog.naver.com/jotcheol892/221183283735

 

 

 

돈에 대해서 가지고있는개념은 사람마다다를것이고

 

투기를 통해 샀다거나. 투기를위해 집 산것도 아니고 

 

꼭 산에서 조그마한암자 짓고 수행해야하는건가요? 

(그 산에 화려하게 절 건물 올리고 큰 불상 짓고 하는 기업형절 도 얼마나 많은데요..)

 

뭔가 강연도하고 책도내고 어플도만드는것 그또한 다 돈이필요하죠. 티비에나온 그오피스나 직원들월급도 돈이니까요. 그걸 자신을 위해서 사치스런 옷. 좋은 차를 위해 가식적인모습을보였다면 충분히 욕먹어야 겠지만 일단 그마저도 불교어플제작이었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것도 아니고 

누구에게 피해를 끼친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애초에 논란이많아 국가의표상같은 큰 어른도아닌데 

그저 스님이라는걸로 무소유를 강요하는건 아닐지..

 

평소에 사치스럽고

이번에 티비에서 나와 만원짜리 모자 쓰는 척하더라.. 이런거면 또 욕먹을만하나.. 돈을벌어 어떻게 쓸지는 본인에게 달린것이고 그불교를 위해 1이라도 힘썼다면 비싼비빔밥먹고 택시타는게 그렇게 사리사욕을 위해 돈을 쓰는것 같진 않네요..

 

돈을꼬불쳤거나? 조계종을 뭐 장악할려고했거나.. 반대로 비난하거나 조계종에서 걱정을 하는 승려도 아닌데 제가 잘 몰라서 그런건지..?

 

저도 불자라고 하지만 혜민스님책도 산적없고 강의는 들어봤지만 썩 와닿지는않아 듣진 않았습니다. 내용에오히려실망했죠. 저같은 일반인은 와닿지않았지만 인기있는사람이구나하고 그저 본래 불가의 수행은 자기 마음속에 있는거라 자기 생각대로 강연하고 돈벌어 다시 쓰는 스님의 뜻에 욕할 마음은 없네요.

 

생각은다를수있고 저보다 아는것도많으실테니 반대의견도 의견으로 존중하여 들어보겠습니다.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20-11-19 08:10:26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2회)


추천 1

다른 의견 0

1 2 3 4 5
  •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 상처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