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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처음 인사드립니다. 초보 헬린이 입니다. 6
분류: 질문
이름: 고로캅


등록일: 2019-10-21 15:27
조회수: 651 / 추천수: 0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운동을 시작한 30대초반 헬린이 입니다.

 

고등학교 다닐때까지만 하더라도 스스로 살이 쪗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지만, 대학가고 살이 확쪗다가, 군대갓다오면서 빠졋고,

 

다시 취업하고 사회생활을 한다는 핑계로 살이 다시 쪄서 최고 많이 나갈때기준 175/92키로까지 쪘었습니다.

 

결혼한다고 급하게 다이어트 하면서 80초반까지 다시 뺏지만, 결혼이후 다시 운동을 아예 안하하면서 다시 92키로를 찍고, 건강검진을 하니

 

성인병 초기라면서 의사선생님이 여기저기 안좋은 곳이 많다고, 운동하라고 해서 더늦기전에 운동할려고 PT끊고 운동3개월차 입니다.

 

현재는 87.2키로 정도에 근육량은 92키로일때랑 비슷한 33.5정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더 빨리 체중감량을 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트레이너도 아직 그렇게 식이조절까지 하면서 하지 말고 기본 체력을 기르고

 

운동 방법을 배운다는 마음으로 하라고 하고, 저스스로도 다이어트보단 평생 운동 습관을 들이면서 천천히 하는것도 좋겠다 싶은데

 

혹시 제 방법을 바꿔서 한창 운동에 재미들렸을때 식이조절까지 해서 체중감량을해야하는걸까요, 아님 지금처럼 꾸준히 하는게 좋을지

 

요새들어 갈팡질팡 하내요....

 

저같은 초보에게 조언을 주신다면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다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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