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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헬스 입니다.

건강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강을 위한 운동과 식단 조절...다시(?)처음으로(?)시작해 봅니다.
분류: 질문
이름: 베르님


등록일: 2020-10-11 00:18
조회수: 188 / 추천수: 0





아기가 태어나기 전 건강한 아빠가 되어보겠다고 다짐하여

약 1년 전 6주간의 최저식사 및 유산소 위주의 운동을 통해

79kg 에서 70kg 까지 단시간에 줄였다가...

 

아기가 태어나고 육아를 함께하며 잘먹어야 힘이 나지,

그러면서 밤엔 지쳐서 운동 못하고 자버리다가

 

어느덧 1년이 지나보니 다시 몸은 77kg 로 무거워지고

체력은 오히려 더 바닥난 상태...

 

혈압도 오르는 거 같고 전혀 몸관리가 되지 않는거 같아서

 

다시 마음을 잡고 2주 전부터 시작 하였습니다.

 

이번엔!!

 

1) 식단 조절: 탄수화물 평소의 1/3로 줄이기

                      셀러드와 같은 식이섬유 음식 섭취량 늘리기

                      단백질은 평소와 같게

                      -> 전체적으로 먹는양은 1/2 정도로 유지

2) 운동: 홈트로 근력 간단히만 하고 로잉머신, 스테퍼, 자전거 등 1-2시간 내외 하루 꾸준히 힘들정도로 지속

 

이렇게 해보니 오늘 몸무게가 74kg 로 줄었네요

 

분명 근손실이 왔을거 같고 수분도 빠지며 체중이 감소가 온듯한데

 

지난번 처럼 급하게 뺄 마음은 없습니다.

 

현재 식단 조절 및 운동은 제가 비교적 루틴을 짜둔 상태라

여기에서 추가 혹은 변경이 필요한 부분

 

고수님들께 고견 여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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