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법률상담 입니다.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법률문제들에 대해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 입니다.
퇴사 시 퇴직금 및 연차수당 문의드립니다.
분류: 기타
이름: [* 익명 *]


등록일: 2018-01-05 17:39
조회수: 307 / 추천수: 0




법적인 문제일수도 있어서 문의를 드립니다.

저는 13년 11월 11일에 입사하여 17년12월 4일자로 퇴사를 했습니다.

총4개의 법인이 등장합니다.

a회사=처음으로 다니던 직장
b회사=옮긴직장
c회사=a회사와 사실상 같은 법인
d회사=b회사의 대주주가 있는 회사

a회사는 사실상 c라는 회사와 같은 회사입니다. 별도의 법인을 세웠지만 같은 사무실을 쓰고 같이 일했습니다. 또한 국세청 세무조사에서 두회사를 하나의 회사로 인정하여 벌금을 때렸습니다.

그러다가 16년 7월1일자로 b라는 신설법인을 세워 제가 그쪽에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a회사에서는 퇴사처리가 되었으면 퇴직금도 받았습니다.

문제는 a회사의 직원수는 5명이 되지 않아서 당시에는 연차나 연차수당을 받지 못했습니다.

c회사와 합치면 5명이 넘는 직원수였습니다.

b회사는 1년이 지난 후 연차가 생겼으나 3일을 쓰고 휴가를 2일 썼습니다.

a회사를 다니면서는 휴가 1일이 다 였습니다.

b회사는 a회사의 사장과 d회사의 사장 두명이 50:50 대주주로 있습니다.

서론이 길었는데요,

질문을 드리자면 첫번째는 a회사를 퇴사하며 받았던 퇴직금을 중간정산개념으로 쳐서 일괄적으로 받을 수 있는지와
두번째는 a회사에서 못받은 연차수당이 수령가능한가입니다. 법적으로 가능하다고 알고있지만 다시 한번 여쭈어봅니다.

아 그리고 사장이 저에게 전화상으로 욕을 하여 퇴사를 결심하게 되었는데요. 녹음파일이 없는데 혹시 처벌이 가능한가요?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law_consult&no=4168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