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메디컬포럼 입니다.

병원 치료 시술 후기나 증상 및 약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올게 왔네요....브릿지 -> 임플란트 5
분류: 치과
이름: kjonghoi


등록일: 2020-09-07 15:54
조회수: 441 / 추천수: 0




15년 전에 어금니쪽 덧니를 빼고 빈자리를 브릿지로 채웠습니다. 어금니와 송곳니에 브릿지 걸어서 실질적으로 치아 2개로 4개 효과 내는거죠.

 

어금니 덧니가 좀 큰 편이어서 이거 발치하고 난 뒤 공간이 꽤 남아 윗니에 맞춰 작은 이 두개로 브릿지 마감을 한건데,

 

이게 올초부터 좀 흔들린다 싶더니 엇그제 워터픽 하는데 들려버리네요.

 

브릿지 빠져서 보니까 송곳니쪽 크라운은 멀쩡한대 어금니쪽 크라운은 완전히 부식되서 다시 복원하긴 힘들 듯 해요.

 

기존에 브릿지 했던 치과는 없어졌고, 다니던 치과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와서 봐야 알겠지만, 임플란트를 해야하면

 

비용은 120정도 들거 같다고 하네요. 한개 가격이 그렇고 혹시 두개 다 해야하면 가격은 달라진다고.

 

신경써서 관리한다고 소닉케어에 매일같이 가글도 하고 워터픽도 매일 하는데, 이건 뭐 관리한다고 되는게 아니네요.

 

찾아보니 임플란트는 기술적으로 이미 평준화는 된거 같고, 가격은 브랜드따라 조금씩 다른거 같은데,

 

원래 다니던 치과로 가야할지 아니면 임플란트 후기에 나와있는 치과 검색해서 가는게 나은지 고민되네요.

 

누구는 집 근처에 있는 치과가 젤 낫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바로가기 화살표전문가 상담하기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medical&no=19363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