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영화포럼 입니다.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스포일러에 대해 주의해주세요. [가이드라인]
[★★★★] 강철비2 관람후기. 19
분류: 영화리뷰
이름: 다시바닷가


등록일: 2020-08-01 18:58
조회수: 3276 / 추천수: 5
링크:




초반 한시간 반? 이정도까진 이해가 한눈에 들어오지 않았는데

 

그래도 영화입장에서 각 국의 이해관계를 최대한 쉽게 풀어서 보여주고자 했던점이 느껴지네요.

 

일본은 한국을 등쳐먹고 갖고싶어 한다. 외교방법이 간사하고 추잡하기 이를데가 없다. 한국만 먹을 수 있다면 뒷통수로 전쟁즘이야.

북한은 우유부단한 남한이 답답하고 고립된 사회주의 체제속에 중국의 원조를 받으며 미국이 달갑잖다. 항상 1주적은 일본.

미국은 깝치는 중국이 같잖아 호시탐탐 견제하며 경제적,군사적 우위를 보여주려한다. 한반도를 이용해 중국도 견제하고 한반도 통제권도 갖고 재팬머니도 원한다. 그 오만함은 세계1위국 답지 않은 미숙함.

중국은 북한을 돕는다는 구실로 한반도에 영향권을 갖고싶어하며 더불어 반미감정에 최고조 단계다.

한국은 그 사이에서 우유부단하게 양팔을 각각의 방향에서 당겨지며 어쩔 줄 모른다. 휴전협정에조차 없는 국가의 자주권이 과연 지금도 있기는 한걸까 싶은 힘이없는 작은나라.

 

뭐 전반부가 끝나면 후반부처는 그냥 말그대로 영화 픽션 행복회로 상상의나라지만 ㅎㅎ

 

북한의 미화가 어느정도 있어서 그런점은 거북스럽기도 하고

미국대통령은 묘사가 너무 잘 되서 웃기고 ㅎㅎ

 

후반부엔 북한군 1명의 능력치가 너무 영웅수준이라 의아하지만 그래도 최근 개봉영화들중에선 재밌게보고왔네요~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movie&no=66211 ]

추천 5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