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IT/취업 소식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아크로팬, 테크홀릭, 잡플래닛 기사는 제휴를 통해 제공받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1 : 제목은 기사의 원 제목과 동일해야 하며, 기사의 URL은 필수입니다.
주의사항 2 : 기사에서 일부라도 퍼오시면 안 됩니다. 요약을 해 주시거나 의견만 남겨주세요.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참고하세요.)
기아차 K5 '올해의 차' 대상…디자인상까지 2관왕
기사작성: 2020-02-20 19:00:00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기아자동차의 K5가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뽑은 2020 올해의 차 대상과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20일 올해의 차 최종 심사에서 K5가 100점 만점에 81.59점을 얻어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자동차기자협회는 국내 신문·방송·통신·전문지 등 54개 언론사로 구성된 곳으로 소속 기자들은 지난해 출시된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 중 300대 이상 판매된 차량을 대상으로 세 차례에 걸쳐 심사를 했다.


13일 개최된 최종심사에서 현대차, 기아차, 메르세데스-벤츠, 볼보, BMW, 포르쉐 6개 브랜드 18개 차종이 경합했다.
후보차량들은 디자인, 성능과 품질, 안전 및 편의사양. 조작 편의성, 연비와 유지 관리, 차량 가격, 구매 의향 등 10가지 평가지표에 따라 평가를 받았다.


올해 신설된 혁신기술상에는 현대차 디지털 키가 선정됐다.
자동차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커텍티드 기술로, 자동차 키 없이도 차량 출입, 시동, 주행이 가능하다.


올해 수입차는 BMW 뉴 3시리즈, 올해 SUV는 BMW 뉴 X7이 각각 뽑혔다.


올해 그린카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QC, 올해 퍼포먼스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가 선정됐다.


한편, 올해의 차 시상식은 이날 오후 반포 세빛섬 2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와 유관기관, 국내 완성차와 수입차 관계자, 협회 소속 기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news2&no=37223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