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테크 소식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뽐뿌뉴스, 아크로팬, 테크홀릭, 잡플래닛 기사는 제휴를 통해 제공받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24년 연속 임금협상 무교섭 위임
기사작성: 2020-03-26 14:42:20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포스코케미칼 노사가 24년 연속으로 임금협상을 무교섭 위임하며 기업시민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한 노사 화합과 지속성장의 모델을 다시 한번 제시했다.


이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세계적인 경기 위축 등의 대외 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포스코케미칼이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소재 등 신사업에서의 성과를 더욱 본격화하기 위해 노사가 함께 힘을 모으기로 한 결과다.


포스코케미칼은 26일 포항 청림동 본사에서 민경준 대표이사, 이성우 제조노조 위원장, 황성환 정비노조 위원장, 이봉학 노경협의회 근로자 대표, 신용수 정비노조 광양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 발전을 위한 노사간의 화합을 결의하며 '2020년 임금 무교섭 위임 조인식'을 가졌다.


이날 조인식을 통해 포스코케미칼 노사는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사업 경쟁력 강화와 직원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미래 성장동력 확보라는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임금 무교섭에 합의했다.


이로써 포스코케미칼은 1997년부터 24년 연속 임금 무교섭 기록을 이어가게 되었다.
이는 1000인 이상 제조 대기업 중 최장 기록이다.


포스코케미칼의 이러한 노사문화 비결은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안정적 노사관계와 건강한 기업문화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사업 경쟁력과 성과를 극대화해야 한다는 비전에 구성원 전체가 공감'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민경준 사장은 "신뢰와 상생의 노사문화가 원동력이 되어 포스코케미칼이 지금까지의 성장을 이어올 수 있었다"며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미래를 준비해 모든 구성원이 행복하고 자랑스러운 화학과 에너지소재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자"고 말했다.


노동조합 대표자들은 "어려운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도 회사가 미래 발전을 위한 투자에서 성과를 거두고 경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위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news2&no=41144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