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테크 소식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뽐뿌뉴스, 아크로팬, 테크홀릭, 잡플래닛 기사는 제휴를 통해 제공받고 있습니다.)
김준 SK이노 사장, "전대미문의 위기-차별화된 DNA로 위기 극복"
기사작성: 2020-03-26 15:30:07

[테크홀릭] SK이노베이션은 26일 제13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김준 총괄사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고 밝혔다.

김준 총괄사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세계 경기 침체와 주요 제품 수요 감소로 경영환경 불확실성이 더욱 가중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회사 설립 이래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해온 차별화한 DNA로 전대미문의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한 단계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SK이노베이션 인사위원회는 김 총괄사장이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배터리·소재사업 등 신규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기존 사업 가치를 극대화해 회사를 다시 도약시킬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유정준 기타비상무이사, 김종훈 사외이사 재선임 안건도 모두 원안대로 통과했다. 김 사외이사는 감사위원으로도 선임됐다.

회사 측은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장, 국회의원 등을 지낸 김 사외이사가 "외교통상 전문가로서 풍부한 경험과 글로벌 네트워크로 회사의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의사결정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구성원과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경영철학에 반영하는 SK 매니지먼트 시스템(SK Management System)과 구성원 교육 시스템 설치·운영을 위한 사업목적 신설 등의 내용을 반영한 정관 일부 개정 안건이 통과했다. 이밖에 임원등급 통합에 따른 퇴직금 규정 개정, 주식매수 선택권, 이사보수 한도 등 안건도 원안대로 승인됐다.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이날 주총장 입구에 열화상 카메라와 체온계, 손소독제 등을 설치하고 주총장 내부에서는 좌석 간격을 넓혀서 진행했다. 주총 전에는 전자투표를 통한 의결권 행사를 주주들에게 권고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주주총회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이 26일 오전 10시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열린 제13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SK이노베이션)

ⓒ Techholic(http://www.techholi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news2&no=41149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