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이선빈, 소속사와 전속계약 분쟁…웰메이드 반박 입장 공개[종합]
기사작성: 2020-05-23 10:40:02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배우 이선빈과 소속사의 전속계약 갈등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23일 이선빈의 소속사 웰메이드스타이엔티(이하 웰메이드)는 두번째 공식입장을 통해 앞선 이선빈의 주장을 반박했다.
앞서 21일 웰메이드는 이선빈이 전속계약을 위반하고 있다고 주장했고, 같은 날 이선빈은 소속사에서 정산자료를 제공하지 않았고 연예활동에 대한 지원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웰메이드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평산 박천혁 변호사는 정산자료 제공을 거부한 일이 연애활동 방해와 매니저 부당대우는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선빈의 시정여구를 거부하고 해지 통지에 대해 아무반박을 하지 않아 이를 인정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억지 주장이었고 회사는 계약을 유지하려 했지만 이선빈이 연락을 받지 않고 계약 이행을 거부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위조된 전속계약서 사용되서 이를 시정하기 위해 고소 조치를 했었지만 ‘이선빈이 위조했다’고 주장한 사실이 없다고 덧붙였다.
특히 회사는 자발적인 조치를 요구하지만 이를 거부한다면 민·형사상 조치를 취하고, 이선빈이 동의한다면 문제가 되는 해당 정산서와 이선빈이 사용한 전족계약서를 공개하고 설명할 의향이 있다고 강조했다.
웰메이드 측의 첫 공식입장에 따르면 이선빈과 지난 2016년 전속계약을 체결했고, 이에 따라 따라서 이선빈의 연예활동에 대한 독점적 매니지먼트 권한을 행사하며 이선빈은 회사의 승인 없이 단독 혹은 제3자를 통해 연예활동을 할 수 없다.
그러나 이선빈은 2018년 9월 일방적으로 계약 해지 통보를 하고, 독단적인 연예 활동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웰메이드 측은 이선빈이 회사 대표이사를 허위사실로 고소했다며 “이선빈이 회사 대표이사를 상대로 고소한 사건은 ‘혐의없음’으로 종결됐다”고 주장했다.
웰메이드 측은 이선빈을 상대로 내용증명을 발송했으며 “시정조치가 이행되지 않을 경우 이선빈에 대해 전속계약 위반에 따른 법률적 조치 뿐만 아니라 허위고소에 따른 형사책임도 무겁게 추궁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에 이선빈 측도 법률대리인을 통해 입장을 밝혔다.
이선빈 측은 “이선빈은 회사의 투명하지 않은 비용처리에 대하여 2018년 8월 31일 회사에 내용증명을 보내 객관적인 정산자료 및 증빙자료를 제공할 것을 요청한 바 있다.
그러나 회사는 이선빈의 요청을 사실상 거부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선빈의 매니저가 회사의 불투명한 정산 및 회계처리, 사전설명 없는 섭외 등에 대한 문제점 등을 지적하며 시정을 요청하자 회사는 일방적으로 해당 매니저의 직급을 강등하고 급여를 강등하는 등의 조취를 취하면서 이선빈의 연예활동을 방해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선빈은 회사에 시청요청을 했지만 회사가 유예기간 내 시정을 하지 않아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고, 회사는 해지통고일로부터 약 1년 8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아무런 반박이나 지원을 하지 않았다며 “회사가 지금에 와서 이선빈의 전속계약 위반을 운운하며 2018월 9월 경부터 현재까지의 정산자료를 요청하는 것은 이선빈의 명예를 실추시키기 위한 부당한 목적이 있는 것으로밖 에 보이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어 “회사가 더 이상 이선빈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위를 반복하지 않기를 바라며 시정되지 않는 경우 법적책임을 물을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알렸다.

한편 이선빈은 23일 첫 방송되는 OCN 드라마 ‘번외수사’에 출연한다.
이와 함께 영화 ‘사라진 시간’, ‘미션 파서블’, ‘오케이! 마담’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hongsfilm@sportsseoul.com
공 식 입 장
안녕하세요. 배우 이선빈의 소속사 주식회사 웰메이드스타이엔티(대표 서상욱, 이하 회사)를 대리하고 있는 법무법인 평산의 박천혁 변호사입니다.

회사는 2020. 5. 21.자 회사의 공식입장에 대한 같은 날 배우 이선빈의 공식입장에 대해 아래와 같이 입장을 밝힙니다.
- 아 래 -
가. 회사가 이선빈의 정산자료 등 제공요청을 거부했다는 주장에 관하여
회사는 이선빈이 요청하는 정산자료 제공을 거부한 사실이 없고, 해당 정산자료는 이선빈이 이를 다시 요청하기 약 2년전에 그 내역을 모두 확인하고 정산서에 서명한 자료들이며, 이선빈은 같은 내용을 고소하는 과정에서도 여러차례 주장을 번복하기도 하는 등 정산자료 제공요청은 계약해지를 요구하기 위한 억지 주장이었습니다.

나. 회사가 이선빈의 연예활동을 방해하고 매니저를 부당하게 대우했다는 주장에 관하여
회사는 계약 상대 업체와 관련한 매니저의 부적절한 행동이 있어 이를 시정하기 위한 조치를 한 것이며, 회사가 성장하고 있는 소속 연예인의 활동을 방해할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다.
회사가 이선빈의 시정요구를 거부하고 이선빈의 해지통지에 대해 아무런 반박도 하지 않는 등 계약해지를 인정했다는 주장에 관하여
이선빈의 요구는 처음부터 억지 주장이었고, 회사는 이선빈의 주장이 잘못되었음을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회사는 여전히 이선빈을 소속배우로 등재하고 있는 등 계약을 유지하려 하였으나, 이선빈은 회사의 연락을 받지 않고 인터넷 포털업체에 소속사 삭제를 요구하는 등 계약 이행을 거부하였습니다.

라. 회사가 이선빈을 전속계약서 위조로 고소하였고, 그 과정에서 ‘이선빈과 전속계약을 체결한 사실이 없다’고 했다는 주장에 관하여
이선빈이 회사에 전속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대표이사 서명을 도용한 위조된 전속계약서를 사용하였고, 회사는 위조된 전속계약서가 사용되는 등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여 이를 시정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였으며, 이선빈에게 ‘위조된 전속계약서 사용’을 문제삼았을 뿐 이선빈에게 ‘전속계약서를 위조하였다’고 주장한 사실이 없습니다.

이선빈이 사용한 전속계약서는 회사의 대표이사가 아닌 다른 사람이 작성한 사실은 확인되었으나, 위조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아 처벌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입니다.

마. 회사는 이선빈에게 전속계약을 위반한 불법적인 상황을 개선하도록 자발적인 조치를 요구하였으나, 이선빈이 이를 거부하고 있는 것입니다.

회사와 배우 사이의 전속계약은 지켜져야 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이선빈이 전속계약 위반 행위를 자발적으로 시정하고 원만한 문제해결이 되도록 최선을 다했으나, 이선빈이 이를 끝까지 거부한다면 회사는 이를 바로잡기 위한 민·형사상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선빈이 동의한다면, 이선빈이 문제를 제기하는 해당 정산서와 이선빈이 사용한 문제 있는 전속계약서를 공개하고 그 문제점을 상세히 설명할 의사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news_broadcast&no=110775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사진▽ 다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