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트와이스, 日 '홍백가합전' 출연 확정…무서운 인기 상승세
그룹 트와이스가 3년 연속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한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트와이스가 3년 연속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한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3년 연속 '홍백가합전' 출연

[더팩트|문수연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NHK '홍백가합전' 출연을 확정했다.

NHK는 14일 오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0회 '홍백가합전' 출연진을 공개했다.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데뷔 앨범을 발표한 지난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출연자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K팝 그룹이 '홍백가합전'에 3년 연속 출연하는 것은 트와이스가 최초다.

트와이스는 'TT'로 일본에서 선풍적인 신드롬을 일으키며 2017년 '홍백가합전'에 첫 입성했다. 지난해에는 일본 정규 1집 'BDZ'의 동명 타이틀곡과 영화 '센세이쿤슈' 주제가를 불렀다.

지난해 트와이스의 무대는 49팀 가수 중 6위에 해당하는 42.7%라는 놀라운 시청률을 기록했다. 첫 출연 당시 37.4%의 시청률로 전체 출연진 중 27위를 기록한 점을 고려하면 일본 내 트와이스의 무서운 인기 상승세를 실감할 수 있다.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 31일 일본 공영방송 NHK에서 방송되는 일본의 대표적인 연말 특집 프로그램이다. 한 해 동안 일본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은 가수들이 총출동해, 홍팀과 백팀으로 나눠 공연을 펼치고 대항전을 갖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역대 최고 시청률 81%, 평균 시청률 40%를 상회할 만큼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트와이스는 오는 20일 새 앨범 '앤드 트와이스'를 공개한다.

munsuye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news_broadcast&no=90222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사진▽ 다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