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벨벳' 해외 반응 어떨까…"유튜브 영상 조회 수 1000만 돌파"
기사작성: 2020-07-28 10:06:02
LG전자는 글로벌 출시를 본격화한 'LG 벨벳'이 유튜브 영상 조회 수 1000만을 돌파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LG 벨벳' 소개 영상 캡처
LG전자는 글로벌 출시를 본격화한 'LG 벨벳'이 유튜브 영상 조회 수 1000만을 돌파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LG 벨벳' 소개 영상 캡처

'LG 벨벳' 디자인·제품 소개 영상 각각 1000만 뷰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에 대한 해외 고객들의 반응은 어떨까. LG전자는 'LG 벨벳' 소개 영상이 1000만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지난달 중순 LG 모바일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 올린 'LG 벨벳' 제품 소개 영상과 디자인 영상이 공개 한 달 만에 각각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영상을 본 고객들은 "지금까지 본 스마트폰 제품 영상 중 최고", "카메라 디자인의 특징이 영상에 잘 나타난다", "영상에서 보이스 아웃포커스 기능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와 관련해 LG전자 관계자는 "'LG 벨벳' 글로벌 순차 출시에 따른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제품에 대한 해외 매체들의 호평이 유튜브 영상의 인기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현재 LG전자는 'LG 벨벳'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지난달부터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호주 등 10여 개 국가에 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이달 말부터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북미 시장에 출격한다.

실제로 해외 시장 반응은 나쁘지 않다. 특히 해외 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 유명 IT 매체 씨넷은 "'LG 벨벳'은 이전에 출시된 그 어떤 스마트폰과도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췄다"며 "최근 경험한 LG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디자인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영국 IT 전문 매체 티쓰리는 "'LG 벨벳'은 매우 우수한 디자인에 듀얼스크린, 스타일러스펜 등 편의 요소를 갖춘 제품"이라며 "스마트폰에 있어 이보다 더 많은 걸 기대하긴 힘들 것"이라고 호평했다.

LG전자는 'LG 벨벳'에 대한 관심을 판매로 연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방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마창민 LG전자 MC상품전략그룹 전무는 "더 많은 글로벌 고객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흥미로운 영상을 통해 얻을 수 있도록 언택트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