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테슬라, 국내 판매 본격화…"정부 승인 완료에 모델 S 예약"
테슬라가 국내에서 필요한 절차를 모두 마치고 곧 판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테슬라 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테슬라가 국내에서 필요한 절차를 모두 마치고 곧 판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테슬라 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더팩트│성강현 기자]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17일 국내에서 필요한 절차를 모두 마치고 곧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어 테슬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모델 S를 예약할 수 있다고 알렸다

테슬라 코리아는 이날 고객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테슬라 코리아에 대한 정부 승인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테슬라 코리아는 "지금 바로 테슬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모델 S를 예약할 수 있다"며 "몇 가지 추가 절차가 완료되는 대로 테슬라 청담 스토어와 테슬라 스타필드 하남 스토어에 대한 오픈 안내 소식을 보내드릴 계획"이라고 했다.

테슬라코리아는 지난해 8월 한국어 홈페이지를 열고 모델 S, 모델 X, 모델 3에 대한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전기차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지난 15일 테슬라에 대한 제작자 등록 인증 절차가 마무리됐다고 밝힌 바 있다.

테슬라 코리아는 지난해 12월 제작자 등록 신청에서 사후관리를 제공할 기술인력과 시설을 입증하지 못해 반려됐다. 하지만 이번에 정비 시설을 직접 구축하고 차량 외부 수리 등은 외주 업체에 맡기겠다는 계획서를 제출해 제작자의 생산시설, 시험시설, 사후관리 등 세 가지 항목을 모두 충족시켰다. 이르면 5월 말에 국내 소비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danke@tf.co.kr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news_pol_eco&no=19635 ]

추천0

다른 의견 0

  -목록보기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