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해남군 공직자들, 지역경제 돕기 위해 '솔선수범'
기사작성: 2021-02-23 17:35:01
지역사랑상품권 사용 모습.(제공=해남군)


[해남=스포츠서울 조광태 기자] 전남 해남군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군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올해 군 공직자 맞춤형 복지포인트 90%를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지역상품권은 해남사랑상품권 80%, 온누리상품권 10%로 지역내 소상공인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경제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개별 신청을 통해 복지포인트 전액을 해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받은 공직자 수가 1,000여 명에 달해 전체 15억여 원 중 14억여 원이 상품권으로 지급될 것으로 보인다.

이같은 비율은 전국 지자체에서도 가장 높은 수준으로, 군은 상품권을 활용한 지역상가 활성화에도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군은 2월부터 전 직원이 동참한 해남사랑투어도 실시한다.

지난해 코로나 극복을 위해 처음으로 시행된 해남사랑투어는 해남사랑상품권을 활용해 지역 관광지나 음식점 등을 이용하는 소비촉진 운동이다.

이를 위해 직원복리후생사업으로 1인당 1만원, 총 1,300여만 원의 해남사랑상품권을 지원하고, 상가 이용 후 인증사진을 게재하는 릴레이가 펼쳐지고 있다.

관내 화훼농가를 대상으로 한 꽃사주기 캠페인도 계속되고 있다.

군과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알스트로메리아, 스토크, 스타티스 등 관내에서 생산되는 꽃으로‘1테이블 1플라워 운동’이 추진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어려워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군 공직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책들을 발굴, 시행하게 됐다”며 “공직자들의 노력이 소상공인 등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 0

다른 의견 0

  •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 상처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