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페르난데스의 굳걷한 신뢰 "매과이어, 맨유서 큰 비중 차지하는 중심"
기사작성: 2020-10-18 09:04:01
브루노 페르난데스. 뉴캐슬 | EPA연합뉴스


[스포츠서울 박준범기자] 브루노 페르난데스(26)가 해리 매과이어(27)를 향한 여전한 믿음을 보였다.
페르난데스는 18일(한국시간) 영국 뉴캐슬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뉴캐슬과의 원정 경기에서 4-1로 승리했다.
시즌 2승째를 거두는 동시에 지난 라운드 토트넘전 1-6 대패 충격에서 벗어났다.

맨유의 주장이자 수비 중심인 매과이어는 최근 부진한 경기력으로 비판에 직면했다.
토트넘전에서는 수비진을 이끌지 못하며 6실점을 했고,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가서도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덴마크전 전반 31분 만에 퇴장당하며 고통의 시간을 보냈다.

그럼에도 매과이어는 이날 선발 출전해 수비를 책임졌고 득점까지 하는 활약을 보였다.
페르난데스 역시 매과이어를 여전히 신뢰하고 있다.
그는 경기 후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매과이어는 큰 비중을 차지하는 팀의 중심 선수”라면서 “잉글랜드 대표팀과 맨유에서 뛰고 있다.
비난을 받는 건 무척이나 고통스러운 일이지만 해야할 일을 잘하고 있다.
팀원들도 그를 독려했고 그도 우리와 함께 하고 있다”고 매과이어를 감쌌다.

맨유는 대패 충격에서 벗어났지만 앞으로 일정이 파리생제르맹(프랑스)~첼시~라이프치히(독일)~아스널로 이어진다.
상대들이 만만치 않다.
페르난데스는 “갈 길이 멀다.
그러나 우리는 훌륭한 팀이다.
우리의 모습으로 다시 돌아와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고, 리그에서는 모든 경기에서 승리하고 싶다.
최선을 다하지 못할 경기도 있겠지만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말했다.

beom2@sportsseoul.com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news_sports&no=52989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