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뽐뿌:해외포럼 - 해외 사이트 결재시 결재승인과 전표매입 (GAP의 경우)
제목: 해외 사이트 결재시 결재승인과 전표매입 (GAP의 경우) 1
분류: 정보
이름: sean169


등록일: 2010-11-29 22:10
조회수: 1908 / 추천수: 3





GAP에서 최근 구매한 결재건에 대해서 카드결재 승인과 매입시점에 대해서 궁금한점이 생겨 찾아보다가
이래저래 알게된 정보들을 참고정보라고 생각되어 살짝~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일단은 해뽐 (저도 초보지만서도...) 초..초보분들을 위해서 카드 승인과 전표매입의 차이를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카드 결재를 해외 사이트에서 하면 일단 승인처리가 됩니다.

(내용은 GAP의 경우를 참고해서 적었습니다)



즉, 카드승인 = 해외사이트에서 이 카드로 우리 물건을 결재한 사람이 있는데 한국은행(카드사 은행) 니네가 돈을 줄수있음?
이걸 묻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결재한 신용카드가 문제가 없는지 체크하는 과정이라 보시면 됩니다)
카드사 사용내역상에 전표미매입이라고 뜨는 A부분의 시점입니다.
승인내역을 발생되었으나 실제 전표매입(돈을 빼가는것)은 하지 않는 부분이구요.


이후 실제 물건이 배송되는 시점에서 GAP은 다시 카드 결재를 승인 요청합니다.
출고시점 기준으로 처리를 합니다. (매입된 BC부분)이구요.
제 경우에는 배송이 부분배송 처리되어서 주문 물건이 저렇게 2개로 개별 출고 되어서 B와 C가 발생한 것이구요.
(일반적인 경우라면 1건의 전표매입이 발생되겠죠?)



B와 C의 합산금액이 원래 주문 총금액과 조금 다르죠?
B+C금액 = $105.04 (원래 주문총 금액 $104.00) 이것은 국내 카드사에서 일종의 수수료로 1%를 청구하기 때문입니다.
104불에 대한 1% $1.04불을 청구한것이 합산되어 총금액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멕스 카드는 1.4%로 알고 있습니다)


가끔 승인 발생되고 배송시 또 승인되는것을 오해하시고 2중 결재로 오해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GAP에 일단 항의 메일..보내기 전에 체크해주세요~)
매입이 되지 않았다면 돈을 빼가는게 아니기 때문에 전표매입을 기준으로 2중 결재인지 아닌지를 판단해 보시면 됩니다.




혹시나 금번달 이용금액 체크하시면서 약간 혼란스러우신 해뽐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정리해 드리자면 100달러를 GAP(바나나 리퍼블릭이나 파이프라임도 같겠죠? 동일 브랜드이니;;)에서 결재하셨다면

1) 일단 승인이 떨어지구요 ($100)

2) 시간 경과후 실출고시 다시 승인이 떨어집니다. ($100 + 카드사 수수료 $1)

2-1) 1의 승인금액은 매입 되지않고, 2의 승인금액만  ($101) 출고시점에서 전표매입이 된것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
 .
 


그나저나;;
     
이번달 카드값 어쩔꺼니~
이번달 카드값 어쩔꺼니~
이번달 카드값 어쩔꺼니~
이번달 카드값 어쩔꺼니~ㅠ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oversea&no=11931 ]

추천 3

다른 의견 0

  -목록보기  

-목록보기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