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뽐뿌:해외포럼 - 신한비자 체크카드 사용하시는분은 꼭 참조
제목: 신한비자 체크카드 사용하시는분은 꼭 참조 4
분류: 정보
이름: beep


등록일: 2010-12-22 15:17
조회수: 5516 / 추천수: 1





해외 구매시 믿을 만한 곳이 아니면 체크카드 사용을 자제 하세요..
믿을만한 곳(아마존, woot.com(kids 포함), 및 대형몰)
대형몰은 승인취소시 바로 신한카드에 취소를 요청하여 문자로 바로 취소 연락이 옵니다.
작은 곳은 불승인시 취소 시스템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외상이 싫어 주로 신한비자체크를 사용하다보니 몇번 당했습니다.
신한카드 만의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해외구매시 쇼핑몰에서 결제를 진행하면 몰에서 불승인 나도 주문만 하면 거의
무조건 계좌에서 일단 인출됩니다. 분명 신한카드 시스템에 문제가 있습니다.

신한카드에 전화해서 승인이 안났는데 왜 인출된냐 항의를 하면 결제문제는 우린 모른다.
자동으로 되니 쇼핑몰에 물어봐라..  쇼핑몰은 우린 불승인이므로 청구 안한다.... 카드사에 물어봐라..
신한카드 그냥 기다려라 몰에서 매입 청구 안하면 1달 뒷쯤 입금해준다.
그러나 문제는 체크카드는 현재 환율로 즉시 한화로 인출됩니다.
불승인건 돌렸받는데.. 한달 걸립니다. 돈은 신한카드에 있고 이자 놀이하는지..

그리고 신한카드 X같은 놈들이 고객을 갖고 장난을 칩니다.
저는 체크카드 사용시 SMS를 신청해서 바로 문자로 오니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A 몰에서 10월말 결제하여 55불 계좌인출 되었으나 11월 15일 경 동일한 A몰에서 똑같은 내역으로(상품구매로) 55불 또 인출 문자를 받음
문자내용과 계좌를 확인한 후 신한카드에 왜 동일한 상품에 대해 2번 결제되나 문의하니
10월 말 건에 대해 매입요청이 없었고 11월 15일 매입요청이 있어 인출했다..하더군요
그럼 10월 말 인출은 뭐냐... 시스템 문제다 우린 모른다라고 무조건 오리발.. 상담원 잡아봤자....
12월 말이나 1월 초에 다시 계좌로 환불되니 참기로 했음... 결국 환율 차이가 심하면 손해도, 이익도 볼수 있음...

그러나 더 큰 문제는 위 경우 처럼 구매하고 다시한번 카드결제로 인출시 SMS로 오는 경우는 이중 인출이 확인되나
이미 계좌에서 인출되고 물건도 다 받고나서 있는데 나도 모르게 계좌에서 이체되는 경우는 예금주가 확인 전까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즉 자동이체나 일반이체시는 내가 동의를 통해 즉 내가 직접 이체나 사전에 매월 빠지는 계좌를 지정하는 경우 외에는 인출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예금주 동의없이 이체가 되는 방법이 있더군요 은행간에 요청으로 인출하는 경우에는 사전 동의없이 빠져 나갑니다.
즉 신한카드에서 내 거래은행에 기관이체(? 용어는 잘 생각이..) 요청을 하는 경우에 나의 동의가 없어도 거래은행에서 지급을 합니다.
체크카드가 신용카드 처럼 카드사에서 거래은행에 지급청구하면 주인 동의없이 지급합니다. 체크카드가 외상 카드도 아닌데..

이 문제로 거래은행과 신한카드에 너희가 뭔데 예금주 동의없이 돈을 인출하냐고 X지랄을 하니..
거래은행은 기관지급 요청이 오면 무조건 주어야 한다.. 그래 주인동의 없이 너희 맘대로 돈을 지급했으니 너 한번 죽어봐라..
신한카드에는 왜 이중으로 인출해 가냐.. 하니 또 오리발.. 너희 둘다 죽어봐라..
내 계좌에서 동의없이 돈을 빼갔으니 내가 아는 기자에게 이 문제로 취재를 요청하겠다 하니..
맨 처음 1주일 걸린다... 내가 미쳤냐 하니 하루만에 환불과 담당 임원 사과 전화를 받고 끝냄..
문제는 환율차이로 400원 정도를 결국 띄어 먹음...
국내에서 메이저급 신한카드 체크카드 시스템이 이러니....

신한체크 쓰시는 분은 가끔 계좌 거래내역을 가끔 확인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아직도 2건이 쇼핑몰에서 불승인이 났는데.. 인출..
카드사를 바꿀까 생각 중 입니다.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oversea&no=17870 ]

추천 1

다른 의견 0

  -목록보기  

-목록보기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