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제목: 갤럭시s3 액정교체 총정리! 19
분류: 일반
이름: 감자해커


등록일: 2012-12-07 20:27
조회수: 32788 / 추천수: 22


1354879890_크기변환_IMG_1455.JPG (11.1 KB)
1354879911_크기변환_IMG_1459.JPG (11.2 KB)

More files(2)...


 
1. 요약
 
 
 최근 sbs 뉴스에서도 다뤘듯이 갤럭시s3(이하 갤3) 액정은 매우 약합니다. 일명 설탕액정이라고 불릴 정도 인데요. 제 갤럭시 s3 도 개통 한달 후에 액정이 깨져버렸습니다. 저희집에 갤3가 5대인데 이중 3대가 깨져버렸고요. 그래서 앞으로 액정 교체할 분들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저렴한 방법으로 교체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2. 서론
 
 이 글을 작성하는 중점적인 이유는, 동일 증상이라도 서비스센터 마다 대응이 다르기 때문에 비싼돈 주고 교체하신 분과 무상으로 교체하시는 분이 발생하기 때문에 도움을 드리려고 하는 것입니다. 
고로, 제가 알고 있는 정보만 간추려서 정리하겠습니다.
 
 

▶ 삼성 서비스센터 액정수리 기준

① 전면 강화유리(터치부분) 파손, 강화유리 안 액정 정상  -  유상수리
② 강화유리 정상                     ,  내부 액정 파손            -  무상수리
③ 전면 강화유리 파손,             ,  내부 액정 파손            - 유상수리
 
본인의 액정이 어디 부분이 고장났는지 확실히 파악하시고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간혹 2번의 무상수리 건인데도 유상처리 되었다는 글도 종종 올라옵니다.



▶ 액정교체 비용
 
강화유리가 조금이라도 깨지거나 금이 가면 무조건 유상수리 입니다. '한줄 금간 것은 말만 잘하면 무상해준다. '라는 글이 있긴 하지만, 이건 평소 잘 알던 AS기사분이거나 AS기사분을 잘 만나서 운이 좋은 경우 입니다.
 
① 정품액정 - 자재값 117000원 + 공임비 20000원 = 137000원
② 리퍼액정(R급액정) - 자재값 59000원 + 공임비 20000원 = 79000원  (그러나 실 수리비4만원)
(※리퍼액정이란? - 액정 생산 시 첫번째 테스트에서 문제가 발생되어 정식출고 되지 않고 문제점을 2차 테스트에서 수정 후 수리자재로 출고하거나, 교환 및 반품된 갤3의 액정을 수리 후 출고되는 액정) 
 
 
여기서 중요한 리퍼액정 공식가격은 79000원 이지만, 실제 가격은 4만원 입니다. 서비스센터 자체에서 할인해 주는 것이라고 말은 합니다만, 액정에 대한 불만이 많다보니 가격을 내린듯 합니다. 조심해야 할 점은 일부 센터에서는 리퍼액정을 79000원을 받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 리퍼액정(R급액정)
 



                                              <수리 후 제품>                                                                                                                                                

 
오른쪽 사진처럼 박스포장 되어서 출하되며, 12/03 제품이며 R 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왼쪽 사진이 수리 후 사진인데, 비닐로 보호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서 강화유리는 새것이고 안에 디스플레이만 repair 제품이라고 추정됩니다. 정품, 리퍼 선택은 본인이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 액정 깨진 후 대응방법.
 
① 구입 후 한달 이내면, 보험가입을 하여 정품액정으로 교체받은 후 보험처리, KT기준, 개인부담금 41100원 (주의할 점은 분실보험이 아니라 파손보험 이어야 합니다)
구입한지 한달이 지났다면, 4만원 리퍼액정을 구해야 하는데 리퍼액정 재고가 전국적으로 부족하고, 3주전부터 공급중지 되었다고 합니다. (작성일 : 12/12/7)
 
 
② 리퍼액정 재고가 있는 센터를 찾아야 합니다.
 서비스센터 대표번호 1588-3366에 전화하여 거주지 근처에 있는 서비스센터 휴대폰 담당 기사분 자리 번호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제가 테스트를 위해서 여러번 전화 했는데 상담원 마다 알려주는 분이 있고 안알려 주는 분이 있습니다. 
안된다고 하면 거주지 주변 서비스센터에 갤럭시s3 리퍼액정 재고가 있는지 물어 봅니다. 여기서 이상한게 대표번호로 전화하여 해당 서비스센터 재고가 있는지 전산으로 확인해 달라면 재고가 없다고 하는데, 직접 센터기사님이랑 통화해 보면 기사님이 따로 리퍼액정을 갖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방법은 인터넷에서 찾은 방법으로 제가 방문한 서비스센터만 이런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저는 서비스센터에서 기사분 자리 번호를 알아낸 후에 직접 기사님과 얘기한 후 센터방문하여 번호표도 안뽑고 바로 기사님에게 찾아가서 10분만에 수리 받았습니다. 재고가 있었더라도 대기인원이 많아서 번호표 뽑고 순번 기다리는데 30분 넘게 걸렸을 듯 싶네요.  
참고로 리퍼액정 수리는 예약as가 되지 않습니다. 예약 as를 하면 수리비 할인이 있다고 하는데 리퍼액정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③ 교체받은 후 고장난 부품을 받아옵니다.
 그 이유는 깨진 액정을 구매하는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업체명이나 주소는 홍보성 때문에 따로 적어 놓지는 않겠습니다. 제가 본곳은 만원에 구매한다고 써있었고 인터넷 검색하면 나옵니다.
저는 판매하지는 않았고, 집에 갤3가 5대라 와장창 깨질 경우를 대비하여 보유하고 있다가 직접 교체하려고 합니다. 
수리가 끝난 후에 기사님께 요구하면 간단한 서명 후에 받을 수 있습니다.
 



<깨진 액정>                                                                               <뒷면>





▶ 신형액정에 대해서
 
개선된 갤3 신형액정이 나왔습니다. 몇월 생산분 부터 신형인지는 모르겠으나, 액정 굴곡이 완만해 져서, 떨어졌을 때 충격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몇몇분은 '더 밝아졌다. 색감이 변한 것 같다.' 고 하는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확실한건 커브 각도가 줄었습니다. 정품, 리퍼 액정 상관없이 기사님께 신형액정이 맞는지 꼭 물어보세요.
 
 
  
 
 

 
3. 결론 및 후기
 
 
 
▶액정 교체 후 테스트를 진행
  
 통화다이얼에서 '*#0*#' 라고 입력하면 자가테스트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여기서 블루 레드 그린 테스트로 불량화소와 번인상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꼭 센터 떠나기 전에 하셔야 합니다.
 
 

▶리퍼액정 사후지원 규정
 
 리퍼액정도 정품액정과 동일하게 교체일부터 1년동안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리퍼액정으로 교체하고 1년안에 무상기준이 되는 번인이나 불량화소등의 문제로 센터 방문시 정품액정으로 무상교체 가능합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안된다는 말이 있길래. 기사님께 직접 여쭈어 보았습니다.
 
 

▶후기
 
 AS받는데 뭘 이렇게 까지 알아보냐.. 할 수도 있지만, 제가 쓸데없이 꼼꼼한 부분이 있어서 모든 정보를 수집 후에 시작하는 성격입니다. 전자기기 덕후라 지금까지 수많은 디스플레이 장착 제품을 사용해 보았지만 깨진것도 처음이며, 이렇게 쉽게 깨진 것도 처음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상한 점은 무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인데도 불구하고 수리의 기준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대표전화 상담원 마다 다르며, 센터, AS기사님 마다 처리 방법이 다릅니다. 그만큼 삼성측에서 CS'프로' 서비스센터 직원분들을 신뢰한다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동일증상에 대해서는 모두가 같은 처방을 받았으면 합니다. 





한줄요약 - 갤3 액정교체비용 13만7천원들거 3만원에 고칠 수 있음. 끝!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1315527 ]

추천 22

다른 의견 0

  -목록보기  

-목록보기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