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휴대폰포럼 입니다.

휴대폰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휴대폰포럼 이용 가이드라인]
질문글은 [휴대폰질문]게시판을, 구입/개통/배송/수령 관련된 것들은 [구입개통수령]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넘버투데이] 04. 번호놀이 자주 묻는 질문 14
분류: 번호놀이
이름: 구글플레이


등록일: 2014-11-20 23:43
조회수: 11875 / 추천수: 19


1416494539_04.jpg (36.9 KB)






이번 글에서는 정말 자주 문의해주시는 질문들 몇 가지를 뽑아보았습니다.
이것도 번호놀이 기본상식의 연장선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기초적인 내용인 만큼 어느 정도 번호놀이를 해보신 분들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셔도 좋습니다.ㅎ

다음 주제를 미리 말씀드리자면 ‘번호놀이 약간의 비법’인데 이것에 대해 고민이 많습니다.
사실 저는 번호놀이에 노하우 같은 것보다는 운이 좋아야한다는 입장입니다.
번호놀이를 하면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검색을 할 수 있을까 고민도하고
여러 번의 시행착오도 거치고 경험을 하면서 나름대로의 검색 표준을 만들긴 했는데,
결번, 에이징, 예약, 전산오류 등의 통제할 수 없는 변수들이 많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비법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기대하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딱히 파격적이라고 할 만한 내용은 없습니다...
약 3개월 동안 SKT에서 천 번대 국번 4~5개,
KT에서 포커, 천 번대 국번 6~7개를 채번했던 것을 비추어 보면
“이렇게 하면 좋은 번호가 자주 나온다!” 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겠네요.
주말에 게시가 될 예정인데, 고수님들의 비웃음이나 사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번호놀이의 기본은 수작업으로 번호를 검색하는 것이고,
이 과정에서 운과 약간의 경험이 좋은 번호를 찾아낼 수 있게 해줍니다.


Q. 저는 번호를 10시부터 바꿀 수 있다는데 왜 그런 거예요?

A. patrica님의 공지글을 정독해보신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두 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번호이동을 한 경우이고 두 번째는 세대간 기기변경을 한 경우입니다.
보통은 첫 번째의 경우 때문에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 부분만 간단히 설명해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번호이동으로 가입하신 회선은 원배정 여부와 상관없이 타사번호로 인식을 하기 때문에
번호변경을 할 때 중립기관의 승인을 거치게 됩니다.
따라서 중립기간의 번호이동 업무처리를 하는 시간인 10시~20시에 번호변경이 가능합니다.
SKT, CJ의 경우에 1회 번호변경 후에는 번호이동회선도 24시간 번호검색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KT의 경우에는 신규가입 회선만 24시간 번호변경이 가능하고,
LG U+는 번호이동회선도 24시간 번호변경이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과 두 번째 경우에 대해알고 싶으신 분들은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통3사 번호변경 가능시간에 대한 정보 [patrica]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1926053


Q. 해지된 번호는 언제 다시 가져갈 수 있나요?

A. 해지된 번호는 해지일+28일간의 에이징 기간을 거친 후에 다시 채번이 가능하게 됩니다.
해지된 날짜 기준으로 30일 째(29일 후) 되는 새벽에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11월 1일에 번호를 해지하게 되면 2일~29일은 28일간의 에이징 기간이고,
30일째인 11월 30일 새벽에 번호검색으로 조회가 되므로 채번이 가능해집니다.

저의 경우에는 날짜를 계산할 때 네이버 날짜계산기를 이용합니다.
해지된 날짜를 입력하고 30일째 되는 날을 계산하면 그 날 새벽에 번호가 나오는 것이고,
오늘 날짜를 입력하고 29일전을 계산하면 번호가 해지된 날짜가 되는 것입니다.


Q. 어떻게 그렇게 많이 검색하나요?

A. 휴대폰포럼에서 활동하시는 많은 분들께서는 가족 회선을 관리하고 계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족들의 홈페이지 아이디, 비밀번호 정도는 모두 알고계시겠죠.
번호변경 메뉴에서 본인인증은 어렵지 않게 통과 하실거라고 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가족들과 따로 살아서 문자 인증번호를 받아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최근에는 데이터 함께쓰기 회선을 만들었습니다.
LTE 데이터 함께쓰기 Basic 요금제를 이용 중인데 유심비를 제외하고는 비용이 없습니다.
KT의 경우에는 데이터 쉐어링이라는 제도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잘 찾아보시면 치킨 값 정도를 받으면서 개통 하실 수도 있고,
유지비도 없으니 번호놀이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일반회선과 똑같이 번호가 부여되고, 번호변경도 가능하고, 번호변경 안내서비스도 가능합니다.
(전화 수/발신, 문자 발신은 안 되며 문자 수신과 모회선의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Q. 번호를 계속 보고 있으면 눈이 아프던데 어떻게 번호를 찾아내는 건가요?

A. 저도 초창기에는 오로지 손으로 검색하고 눈으로 번호를 찾아냈습니다만
금세 비효율적이라는 것을 깨닫고 프로그램을 이용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주로 메모장과 엑셀을 사용합니다.
메모장은 천 번대 혹은 포커번호를 빠르게 찾기 위해 이용하며,
엑셀을 이용해서 제가 매일 게시하는 번호놀이 글에 추가할 번호들을 필터링해서 추려냅니다.
이전 글에서 Ctrl + F를 이용해서 번호를 찾았던 것 기억하시죠?ㅎㅎ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2890428 ]

추천 19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다른의견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