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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넘버투데이] 05. 번호놀이 약간의 비법 SKT 41
분류: 번호놀이
이름: 구글플레이


등록일: 2014-11-23 00:01
조회수: 15611 / 추천수: 58


1416668445_05.jpg (25.4 KB)







안녕하세요. 번호놀이하는 구글플레이입니다.
이번에는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번호놀이의 노하우, 비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왜냐하면 진작 그런 것이 존재했다면 번호놀이 하시는
모든 분들께서 원하는 번호를 사용하고 계시겠죠.

따라서 제목에는 거창하게 비법이라고 적었지만 사실은
그동안 제가 했던 고민들과 경험들을 더듬어 적었습니다.
번호놀이 고수님들에게는 별 도움이 안 되겠습니다만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가 번호놀이를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한 것이니 너무나도 당연한 내용들이라도 핀잔보다는
응원의 말씀과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자! 그럼 이제 약간의 갈증을 해소해드릴 방법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번호놀이는 기본적으로 확률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무작위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번호를
채번할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UKEY 전산 내에 상위권한을 가지고 있는 직원의 ID는
국번검색이 가능합니다만 일반 대리점, 판매점과
저희 같은 일반인들은 사번 4자리로 검색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정해진 검색횟수 내에서
가능한 많은 번호들을 검색해야합니다.
그래서 저는 어떻게 하면 검색횟수 1회라도
허투루 사용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를 고민했었습니다.

그 결과 자칭 ‘그물망 검색법‘이라는 것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검색을 통해서 범위를 줄여나가는 것입니다.
원하는 번호를 아주 작은 물고기라고 생각하고 그것을 잡기위해
촘촘한 그물망을 사용하는 모습이 연상되어 이름을 붙였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SKT의 경우에는 해당 사번이 없을 경우
±10에 해당하는 사번이 검색된다고 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대한 많은 번호를 조회하기 위해서
일부러 채번이 불가능한 선호사번들을 검색합니다.
예를 들어서 1000을 검색하면 일반적인 번호검색으로는 채번할 수 없는
번호이기에 사번이 0990~1010인 모든 번호들이 조회됩니다.
1회의 검색으로 20회의 검색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얼마나 효율적인지를 생각해봅시다.
일반적으로 SKT에서 번호놀이를 하시는 분들은
2000, 4000, 5000, 8888, 9000 국번의 번호를
채번하기 위해서 번호검색을 하시고 계십니다.

이 검색법에서 사용되는 공개추첨대상 선호번호에 포함되는 사번은
AAAA 패턴이 10개, A000 패턴이 9개, AA00 패턴이 9개, 2424으로 총 29개입니다.
계산을 해보면 5개의 국번 x 29개의 사번 x (±10)범위 20개 = 2,900개입니다.
29회의 검색을 통해서 2,900개의 번호를 검색해볼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00## 사번을 4회의 검색으로
모두 검색할 수 있는 번호가 있습니다.
바로 0022, 0044, 0066, 0088입니다.
이 번호들은 0000~0099 범위 사번을 포함하는 모든 국번을
검색할 수 있는 정말 고마운 번호들입니다.

앞서 SKT의 경우에는 해당 사번이 없을 경우
±10에 해당하는 사번이 검색된다고 했었죠?
00AA, 000A 패턴은 선호사번으로 검색이 불가능합니다.
0022를 검색하면 0012~0032 범위의 번호가,
0044를 검색하면 0034~0054 범위의 번호가,
0066을 검색하면 0056~0076 범위의 번호가,
0088을 검색하면 0078~0098 범위의 번호가 조회 됩니다.

이것도 계산을 해보면 5개의 국번 x 90개의 사번 = 450개입니다.
4회의 검색으로 450개의 번호를 검색해볼 수 있는 것입니다.
앞의 계산까지 합하면 23회의 검색으로 3,350개의 번호를
검색해보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번호놀이로 채번이 가능한 번호의 개수를 계산해보면
5개의 국번 x (10,000개의 사번 – 48개의 선호사번) = 49,760개입니다.
확률을 계산해보면 3350/49760 = 약 6.7%입니다.
위 방법으로 검색할 때 약 6.7%의 확률로 선호국번을 채번할 수 있습니다.

저는 SKT 번호놀이를 시작할 때 무조건 위의
23개의 번호를 먼저 검색하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조금 더 나아가서 AB00 패턴을 모두 검색해봅니다.
선호번호를 제외하고 나면 81개의 번호가 남습니다.
A000-BC00 패턴은 이미 선점되어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착안을 한 것인데 문제는 AB00을 검색했을 때
그 번호가 있어서 검색이 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매일매일 이 패턴의 번호를 검색해보면 적은 날은 10~20개,
많은 날은 50~60개의 패턴이 검색되어 버립니다.
해당 사번이 존재할지 여부는 변수가 너무나 많기에
단순하게 ‘있다’, ‘없다’만을 생각해서 50%의 확률이라고
생각하고 사번 81개의 절반을 40개라고 가정하면
5개의 국번 x 40개의 사번 x (±10)범위 20개 = 4000개입니다.
평균적으로 81회 검색으로 4000개의 번호를 검색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앞의 내용을 더해보면 (3350+4000)/49760 = 약 14.8%입니다.

이렇게 특정 패턴의 번호들을 검색해서 최대한 많은 번호들을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면서 확률을 높여나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 시작할 때 ‘그물망 검색법’이라고 한 것이기도 합니다.
번호놀이를 하시는 분들은 보통 100~150회의 검색을 하실 텐데
위의 과정을 거치면 104회의 검색을 하게 됩니다.
횟수가 남으셨을 때는 연상번호와 선호숫자가 포함된
쌍쌍, 또이또이, 울타리 번호패턴들을 검색해보시면
없는 번호일 확률이 높아서 수십 개의 번호가 조회될 겁니다.
이 방법 또한 선호국번을 채번할 확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요약을 하겠습니다.
SKT번호놀이는 많은 검색횟수도 중요하고,
한정된 검색횟수에서 최대한 많은 번호들을 얻어내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번호나 랜덤으로 검색하는 것보다는
미리 검색할 사번 목록을 작성해두고 번호놀이를
시작하시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솔직히 저 패턴으로만 매일 검색해보시면
반복되는 번호들이 많기 때문에 발전이 없습니다.
따라서 어느 날은 쌍쌍패턴을 검색하고,
어느 날은 또이또이 패턴을 검색하고,
어느 날은 난수를 뽑아서 랜덤 검색을 하고
어느 날은 A000~B000 범위 구간을 정해놓고
검색을 하는 등 검색패턴을 다양하게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의 내용들을 다시 읽어보니 별것 아닌 내용을
참 길게도 적어놓았습니다.^-^;
한글문서로 3 페이지가 넘어가 버렸네요.
SKT번호놀이 글을 작성해주시는 분들 대부분은
이런 방법들을 통해서 번호를 찾고 그 번호를
포럼에 공개해주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결과물을 공유하는 것이지요.
이 글이 얼마나 도움이 되셨을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초보에서 벗어날 수는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번호놀이 하시는 분들 모두 원하시는 번호를
채번하시기를 바라며 이번 글을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28941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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