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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단백진 보충제 2번째 - 하드바디스토어 하드바디WPH 11
분류: 식품/건강
이름: 네별아빠


등록일: 2013-05-29 17:01
조회수: 3730 / 추천수: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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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네별아빠입니다....^^

두번째 국산보충제 사용기입니다.

하드바디스토어(http://www.hardbodystore.co.kr/)에서 나온 하드바디WPH 단백질보충제입니다.

기존에 맥스프로WPH를 다 섭취하고 두번째로 섭취하게된 하드바디WPH 단백질보충제입니다.

역시나 세계 최대의 단백질 생산기업인 미국 힐마사 정식수입원료를 사용하고
식약청 인증을 받은 양질의 원료로 만든 제품입니다.

WPH(Whey Protein Hydrosylate)[* 단백질 보충제 종류는 하단 참조]라서
유당이 제거 되어있기 때문에 우유를 드시지 못하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빠른흡수의 제품이기 때문에 역시나 운동 후에 섭취를 하면 가장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외관 : 기존에 섭취하던 맥스프로WPH와 같이 한번 찍어보았네요.
          검은색으로 내용물이 보이지 않게 되어있습니다.






2. 단백질함유량 및 성분표 입니다.







    1회분량 30g 중 단백질함유량이 맥스프로보다 조금 적은 23g(79%)에 109칼로리 입니다.

  


★ 위 제품들이 보통 복합단백질(WPI+WPC+기타)이라서 하드바디WPH와는
   성분과 질의 차이가 있습니다.
   단백질 이외에도 탄수화물, 여러가지 비타민성분 등 제품마다 조금씩의 차이도 있습니다만
   제품의 목적이 단백질 섭취이기 때문에 단백질 함유량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외산제품을 드시면서 국산제품은 가격이 비싸다라고 하시는데
   제품의 질과 서빙량을 비교해 보시고 판단하시는게 맞을듯합니다.

★ 운동 후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제품을 선택해서 드시면서 탄수화물이나
   다른 영양분을 따지는건 맞지 않다고 봅니다.
   다른 영양분이 필요하신분은 목적에 맞게 게이너나 웨이 제품을 드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것은 단백질의 질과 양이니까요....^^


★ 그리고 보통 탄수화물이 같이 섭취 섭취하시는분들은
   단백질보충제에 미숫가루등을 첨가해서 드시는게 복합단백질을 드시는것보다 좋을듯 합니다.


3. 1차 뚜껑개봉 후 제대로 되어있는 밀봉. 역시나 뜯는다고 힘들었습니다....^^




4. 이건 기존에 섭취한 맥스프로와의 내용물 비교입니다.
   좌측이 맥스프로WPH 우측이 하드바디WPH
   색상이 하드바디가 조금 연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항상 섭취하는대로 우유 200ml에 깍아서 2~3스픈을 넣고 쉐이빙....










6. 쉐이빙 후 모습니다. 역시나 풀림이 좋습니다.




7. 섭취한 후의 모습입니다. 덩어리진 잔여물이 거의 없습니다.


  

★ 맛 평가 : 기존에 섭취한 맥스프로와 비교을 했을때 단맛이 조금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단맛이 조금 더 강하다고 하더라도 외산과 비교하면 단맛도 아니지만 말입니다.^^
                 역시나 담백한 맛이 느껴지고 달지 않아서 먹기가 부드럽습니다.


★ 가격 : 가격은 89,000원 이라 보통 많이 드시는 외산제품에 비해 비싸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도 적었지만 복합제품과 순수단백질 제품을 가격만 비교를 하기가 힘들고
             외산제품중에서도 순수단백질의 제품은 고가라인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단백질을 섭취를 할려면 그만큼 총 서빙량에서 차이가 나니
             꼭 비싸다고만은 할 수 없을것 같습니다.


★ 평가 : 지금 한달정도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만 기존에 먹었던 맥스프로WPH와 비교를 했을때
             가격만큼 차이를 솔직히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_-(몸은 차이를 느낄까요....^^)
             맛은 아주 조금 더 달아서 먹기가 편하네요....^^


★ 섭취방법은 운동 전.후에만 (우유 200ml + 30g)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한통으로 오래 먹고 있네요....^^



★ 가장 최근에 촬영한 사진이네요.(5월 22일)
    단백질 보충제 먹으면서 열심히 하고 있는 몸뚱아리입니다...^^

★ 마지막으로 보충제는 보충제일뿐입니다. 열심히 운동을 하지않고 섭취하는
    보충제는 드시나 마나입니다...^^
    열심히 운동하시면서 잘 드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운동은 시간의 제약으로 집에서 홈트레이닝만을 하고 있습니다.
    운동일지를 적고 있으니 자세한 내용을 보실려면
    네별아빠홈트레이닝 블로그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http://blog.naver.com/sungsu06

제품협조 : 하드바디스토어 http://www.hardbodystore.co.kr/


P.S 단백질 보충제 종류

유청단백질(Whey Protein)
  - WPH(Whey Protein Hydrosylate) : WPC를 가수분해하여 흡수율이 가장 높은 단백질
  - WPI(Whey Protein Isoates) : 분리공정을 통해 WPC의 유당을 제거하고
                                단백질 순도를 가장 높인 제품
  - WPC(Whey Protein Concentrate) : 우유에서 나온 치즈부산물로 만든 대표적인 동물성 단백질
  - WPC < WPI < WPH 순으로 단백질 함유량 및 순도가 좋습니다.<br />                     반대로 유당/지방함유량은 적어집니다. 그만큼 가격도 높아지겠죠....^^

카제인 (Casein Protein)
  - 소화.흡수가 느려서 취침전에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준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콜레스테롤에 신경쓰이시는분은 피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대두단백질(Soy Protein)
  - 카제인과 반대로 소화.흡수가 빠른장점이 있습니다.

난단백질(Egg Protein)
  - 계란 흰자를 가공한 보충제 / 가격이 고가
  - 유당이 없어서 우유를 드시지 못하시는분들에게 좋은 단백질

기타단백질
  - 자연식....
  - 닭가슴살, 달걀, 소고기 등...
  - 일단 자연식품이 제일 좋겠지만 섭취의 번거로움과 양조절 등의 어려움이 있죠
  - 자연식으로 드시면서 단백질보충제로 보충을 하는 개념으로 드시면 제일 좋을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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