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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포럼 입니다.

수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단거리와 장거리 영법 차이 8
이름: D.Wade


등록일: 2016-09-27 14:09
조회수: 4333 / 추천수: 3




 

 

                         단거리                                                         장거리

캐치         입수 후 바로 캐치                                              긴 글라이드 후 캐치

 

푸시         골반에서 대각선 방향으로 주머니에서 손을              허벅지까지 최대한 길게 밀어줌

              빼듯이 빠르게 밀어줌

 

리커버리  물속 빠른 푸쉬동작으로 인한 가속도로                    일반적인 자유형 리커버리 자세, 긴 푸시동작 후 바로 

              큰 리커버리 동작이 나옴                                      하이엘보 자세

 

글라이드  빠른 풀 동작으로 짧은 글라이드                             한 피치에 물을 좀더 많이 잡기 위해 어깨가 볼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길게 글아이드

 

킥           강하고 최대한 빠르게 하며 6킥, 4킥, 2킥의               구간별로 자신의 페이스에 따라 6,4,2킥 등으로 역영시 큰 변화가 있음

              변화가 없음

 

롤링       짧고 빠른 풀 동작을 위해 롤링의 움직임이 작다          긴 글라이딩과 푸시동작으로 좌우 대칭 롤링의 움직임이 크다

 

시선       45도 각도 전방 4~5m를 바라보며 이마가 수면에        전방 1~2m를 바라보며 정수리와 이마 중간지점의 머리부분이 수면에 

            맞닿게 유지한다                                                   맞닿게 유지한다

 

몸체       가슴을 펴 수면 위로 상체를 약간 올린다는 느낌을      단거리와 달리 상체를 수면 위로 들지 않으며 정확한 유선형 자세를 

             가진다 (빠른 속도의 모터보트)                               유지한다(같은 속도로 꾸준히 나가는 큰 유람선)

 

 

"몸으로 기억하는 수영" 에서 발췌

 

이론이 바탕이 된 연습이 모르고 하는 연습보다는 훨씬 효율적일 겁니다.

서점에 가시면 몇 가지 수영관련 책들이 출판되어 있으니 한 번씩 읽어보세요.

 

다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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