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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2. 자유형 킥 8
이름: 물개지욱


등록일: 2016-10-22 13:38
조회수: 1989 / 추천수: 1




허벅지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상에서 훈련하면서 허벅지가 지면과 얼마나 뜨는지 확인하십시오
단 너무 허벅징 집중하면 무릎을 아예 굽히지 않은 뻐정다리로 킥을 차면 고관절이 요동치고 비효율적이므로 올라갈 때 자연스럽게 무릎이 굽어집니다
무릎으로 차는 킥은 매우 나쁩니다 허벅지를 지긋이 눌러주듯이 내립니다
채찍처럼 허벅지의 움직임 폭은 작지만 발등과 발가락 끝에 물을 누를 때는 보폭이 커집니다
두 엄지발가락은 반드시 붙습니다 무릎은 조금 떨어져도 괜찮습니다 수면위까지 올라와서 발등에 물을 누릅니다 물속에서 차는 건 헤엄수준입니다 반드시 발등은 수면을 누릅니다

추신.
이천대회 개인혼영 신청자가 23명이라고 들었는데 3그룹만 그렇게 많은건가요?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swim&no=70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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