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수영포럼 입니다.

수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소소한 팁입니다. 초보자준 32
이름: 철이121


등록일: 2017-11-19 22:13
조회수: 9642 / 추천수: 14




어릴때 차사고가 났는데, 개천으로 빠져서 차안에서 익사할뻔 했었습니다.

그 이후로 군대갈때까지 바다, 계곡가도 물에 발도 안담갔었는데..
전역후로 쭉 다니다가 이제 9년째네요^^

맨날 뽐뿌에서 도움만 얻어가다가 난 도움될일 없나.. 해서 몇자 적어보려 합니다.

@바쁘신분들은 여기서부터 읽어주세요^^

@수영복 선택 및 용품준비
1. 남들은 나의 수영복에 관심이 없다. 하지만 난 내 수영복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 취향에 따라 다를수도 있지만.. 흰색, 검은색조합의 수영복은 수영장에 너무너무 많아요~ 너무 튄다고만 생각지 마시고 다양한 색상을 고려해보시는것도 수영복 선택의 폭을 더 넓힐 수 있습니다.

2. 자가용이 있으시고, 직장인이신 경우
; 운전석 뒷자석에 옷걸이 2개를 준비해주시고 한개는 수건+타올, 다른 한개는 수영복 위아래+수경 이렇게 걸어주세요~ 간혹 안걸어두시고 그냥 두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렇게하면 곰팡이 슬어요~ (모자는 뒤집어서 널어주시길) 참 퇴근할때쯤 되면 차안에 습기가 많으니 점심때쯤 환기 한번 시켜주시거나 살짝 창문을 내려주시는것도 좋아요.

3. 방수용Mp3
수영장 들어가서 오래하시는분들은 mp3구입해서 들으면서 하는것도 좋아요~ 저는 소니 거 사서 듣고있는데 음질은 별로지만 심심하지는 않더라구요~ 중고xx에서 보다더 저렴하게 구할수 있으실거에요.

4. 수영복의 내구성 및 수경 관리법
바지>모자=수경 입니다. 저같은경우 매일 1시간씩 수영하는데 3_~4개월이면 엉덩이부분이 헐더라구요. 그래서 바지는 좀 싼거.. (겨울에 춥다고 9부 샀다가 입고벗고 한참 고생해서 다음부턴 무조건 짧은것선택...) 수경의 경우 구입후 한동안은 안쪽은 손으로 건들이지 마시고..(손으로 만지면 습기 빨리껴집니당) 어느정도 사용했는데 이제부터 습기가 좀 낀다.. 하시면 샴푸를 아주 소량 덜어서 양쪽에 발라주시고 헹구신후 물에 들어가시면 습기가 안낍니다. 수영장 나오시면 미러수경의 경우 기스날수 있으니 수모로 감싸주시거나 위에 말씀드린 옷걸이에 걸어두는 방법도..^^

@수영관련
1. 수영만 하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없다.
; 저희 수영장의 경우 헬스장도 같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줄넘기+런닝30분, 헬스1시간30분, 수영1시간 이렇게 아침운동을 하는데요, 헬스 1시간 30분에서 20분은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운동을 워낙 좋아하고, 많이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스트레칭의 효과를 간과해왔었습니다. 꼭!꼭!!! 스트레칭 해주세요. 부상예방 뿐만 아니라, 관절의 이용범위 또한 넓어져서 수영의 능률이 좋아집니다. (발목스트레칭 강추!!!!)

2. 강습만 해서는 더디다!
강습을 해주시는 분들은 여러사람을 다 봐줘야 합니다. 물론 잘 가르쳐 주시는분들도 계시지만, 뺑뺑이를 많이 돌리시지요. 강사님들이 지적하신 부분은 당연한 부분이니 필수로 고치도록 하고 부가적으로 수영을 하면서 ‘내가 지금 이런폼으로 하고있나? 다리는 어떻게 하고있지? 팔은 물을 잘 잡아서 뒤로 잘 보내고 있나?’ 수시로 생각하시면서 수영을 하세요~ 더욱더 빠른시간에 이쁜 폼으로 속도빠른 수영을 하실수 있습니다~

3. 발차기는 필수!!
- 흔히 발차기가 물을 눌러주고 끝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물을 눌러주는 것은 당연하고 끌어 올릴때도 추진력을 얻습니다.
- 무릎아래로 덜덜덜덜 차는것보다 롤링(몸을 정 가운데 중심으로 좌우로 기우는것) 하면서 찬다면 더 쎈 발차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수영하시기 전에 발차기 연습은 꼭꼭 해주세요~

하아 컴퓨터 인터넷이 안되는 관계로... 수요일날 컴퓨터 인터넷이 고쳐지면 수정, 보완해서 2탄 갈게요..^^;; 휴대폰 타자가 빡시네요 ㅎㅎ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17-11-19 22:13:54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swim&no=8491 ]

추천 14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