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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해지러 왔습니다. 궁금한거 쪼금만 받아주세요 18
분류: 일반
이름: 하나둘셋데헷


등록일: 2019-08-23 09:27
조회수: 2637 / 추천수: 0






 

 

 안녕하세요:)

 헬린이가 왔습니다..라고 하기엔

 공지글을 읽다보니 저는 헬린이도 아니라는걸 알았습니다..

 65kg정도 되는데 벤치 30kg도 못할것같고.. 운동결핍이라는걸 뼈저리게 느끼고있습니다.

 사실 공부한다고 운동 안한지 꽤되었는데 이제 운동 해보려고 시작했습니다:)

 

 공지글 읽어보고, 저희 아파트내에 헬스장이 있어서 헬스기구 몇개 살펴보니

 다행히(?) 벤치프레스도 없고 약간 어르신들 위한 기구가 많아서

 맨몸운동을 섞어서 계획을 짜봤습니다

 

 운동 계획은 일단 이런데요:)

 

 처음은 웜업 런닝머신 6~10분(그날그날다르게)

 

 동적 스트레칭(버피 3세트 10회, 팔벌려뛰기 3세트 10회) 약 5분

 

 후 웨이트트레이닝

 

 

 화 - 가슴 

푸쉬업 3세트 10회

        버티컬 벤치프레스 - 3세트 10회 [넓게잡고]

                               - 3세트 10회 [짧게잡고]

        덤벨 플라이 - 3세트 10회

        딥스 3세트 5회(힘들어서 5회..)

 

 수 - 삼두

푸쉬업 3세트 10회

케이블 프레스 다운(직선바) 4세트 10회

딥스 3세트 8회

 

 목 - 하체

웃어라하회탈님 맨몸운동 사이클

레그프레스 3세트 10회

 금 - 등 & 이두

풀업 3세트 5회

        친업 3세트 5회

        덤벨로우 3세트 10회

        덤벨로우 한쪽씩 벤치잡고 3세트 10회

덤벨로 이두운동 3세트 8회

 

 토 - 어깨

푸쉬업 3세트 10회

덤벨 숄더프레스 3세트 10회

딥스 3세트 8회


 중량은.. 부끄럽지만 보통 8kg 9kg 10kg 이런식으로 하고

 기구를 이용하는데 제가 좀 더 해도 되겠다 싶은건 조절해서 한단계씩 높이면서 운동합니다.

 

 이 후에는 항상 크런치 3세트 20회씩만 하고

 

 유산소 6-10분

 

 스트레칭 3분(부위별로)

 사실 이게 너무힘듭니다.. 스트레칭이 왜이리 귀찮은지ㅠㅠ

 잘 하고있는건지도 모르겠고..:(

 

 

이렇게 마무리합니다.

 

 제가 운동하는 목적은 건강해지고, 근육도 키우고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사실 근육 많이 키우기보다 그냥 단단해보인다 정도였으면 좋겠는데 뭐.. 알아서 따라오겠죠이건..

 

 위에서 아래 순서대로 제가 운동을 하는데, 순서를 바꾸는게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운동을 좀 바꾸어야 하는 부분이 있을까요?

 

 그리고, 음.. 지금은 운동 3일차인데

 제가 나름 운동을 분할?을 잘 한건지 궁금합니다.

 

 또 이렇게 부위별로 운동을 하고 근육통이 남아있는데, 

 예를들어 다음주 가슴시간(?)-ㅅ-;; 이 돌아왔을때

 가슴근육이 다 회복되어서 안아픈 상태로 시작을 할까요?

 

 

 이번엔 정말 열심히 운동하자 하고 시작했는데 얼마나 갈지..모르겠네요

 나름 다짐 겸 잘 짠건지 궁금해서 왔습니다.

 잘부탁드려요:)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health&no=1161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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