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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덕 택배 문제 관련한 제가 아는 풀스토리.. 38
이름: 카레맛우동동


등록일: 2021-04-14 18:14
조회수: 2706 / 추천수: 4





일단 저는 그곳 주민이 맞지만 깔껀 까자는 입장이라 까는건 좋은데 언론에선 일부만 보여주는듯 하여 대부분 잘 모르는 풀시나리오를 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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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해당 지역은 택배구역이 지정되지 않았던 구역인데 재건축 이후 택배구역이 재설정 되었습니다.

공사 직후 아파트 측에선 처음부터 택배는 지하로 저상차량 진입을 공지 했지만 입주초부터 1년간은 이사차량 때문에 일반 택배 차량의 지상 입차를 눈감아줬죠

그리고 입주가 완료된 시점이 되니 처음 공지한대로 지상은 차도가 아니므로 차량통행은 불법이다 라는 아파트의 입장을 다시 밝히게 됩니다. 이후 한 아이가 택배차량에 다치는 사고가 발생하게 되고 이번겨울 눈으로 인해 일부 택배차가 눈길에 미끄러지는 사고도 발생 하면서 본격적으로 지하로 다니기를 요구하게 됩니다.

 

2. 이미 CJ를 제외한 택배사들은 입주초기 약속처럼 이제라도 저상차량을 사용하겠다는 입장이였고 일부 업체는 처음부터 저상차량을 운행해 왔습니다. CJ와는 협의를 통해 택배를 단지내 한곳에 두고 모으는등 다양한 택배사의 입장을 들어주기로 하면서 협의중이였는데 갑자기 택배노조가 끼면서 편가르기를 한 상태이며

 

3. 이미 주변 아파트들은 저상차량만으로 지하를 다니는 단지들이 늘어가는 상황이다 보니 주민들이 더 목소리를 높이는 상황입니다. 

 

4. 처음엔 반드시 저상차만 다녀라도 아니였다고 합니다. 그저 지하로만 다녀라 였고 입구의 높이문제로 인해서 특정 통로의 지하입구로 다니라고 했죠 (아파트가 5천세대 대단지이다 보니 입구가 여러개가 있습니다.) 지금도 일부 우체국차량은 일반 탑차인데 지하로 잘 다닙니다. 특정 코스로 다녀야 하는게 다른 택배사들은 왜 이게 힘든가...

 

5. 택배가 힘든직종인건 아는데... 몇차례 경고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고 차량문을 덜렁덜렁 열어둔채로 운행하다가 사고를 일으킨 일부 택배기사 때매 판이 커진건데 이건 왜 묻히는지...

 

6. 이건 시공사와 정부정책(시공당시 입구의 높이는 2.3미터 제한이였으나 현재는 2.7미터 제한으로 바뀜)으로 생긴 문제 같은데 판은 점점 아파트입주민과 택배기사의 감정 싸움으로 변질되고 있는거 같음...

 

택배 구역 권리금이 1억에 달할만큼 벌이가 좋은 단지임에도 택배사는 택배기사에게만 책임전가를 시키고 판이 끝나지 싶은데 적당한 합의점에 도달하면 좋겠네요. (예를 들어 저상차 변경시 1회 이동 물량증가를 위해 전장늘리는 개조를 택배사와 아파트가 택배기사님들에게 지원한다던가...) 평화롭던 협상이 서로 감정싸움이 되가는거 같은데 결과가 어떻든 잘마무리 되면 좋겠고 민노총 택배노조는 왜 갈등을 조장하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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