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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것도 모르는 초보, 운동 지적 좀 해주세요. 2
분류: 질문
이름: 자유오렌지


등록일: 2021-06-09 12:59
조회수: 252 / 추천수: 0





40대 중반 아저씨입니다. 배가 많이 나온 과체중이고요.. ㅠㅠ

허리디스크가 있고 발목 골절로 인대가 안 좋아서 뛰거나 내리막 산행 등 발목이나 허리에 무리가 가는 동작은 하지 못합니다.

내가 뭘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인터넷에서 버핏이 전신운동으로 좋다는 말을 듣고 버핏을 하기로 했습니다. 버핏 동작 중에 마지막 점프는 하지 않았습니다. 발목에 무리 갈까봐요.

 

버핏 100개를 1세트 10개로해서 10세트 쉬엄쉬엄 해보니 할만한거 같아서, 다음 날부터 버핏 엎드려뻗쳐 동작에 팔굽혀펴기 1개씩 했습니다.

이것도 할만한 것 같아서 이틀동안 이렇게 버핏+팔굽혀펴기 100개를 했습니다.

 

그래도 좀 체력이 남는 것 같아서 버핏 차렷 자세에서 스쿼트 동작을 추가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버핏+팔굽혀펴기+스쿼트해서 100개를 합니다.

 

이렇게 또 2일해보니 어깨와 팔뚝 뒤쪽, 무릎에 좀 무리가 느껴져서 어제부터 하루는 버핏+팔굽혀펴기 그리고 하루는 버핏+스쿼트로 하려고합니다.

 

당분간은 매일 이렇게 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일주일에 하루 정도는 쉬어주는 것이 몸에 더 좋나요? 아니면 이정도는 그냥 매일매일 하는 것이 좋나요?

 

마지막으로 여기에 플랭크도 더하고 싶은데, 이정도만 하면 기본운동 커버 되는건가요?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21-06-09 13:00:29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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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10

다른의견 0 추천 0 자유오렌지
2021-06-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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