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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닝머신(트레드밀) 하고 있는데 이 정도도 운동효과가 있을까요?2

헬스장 가면

 

우선 5분 정도 팔다리 등 큰근육 위주 스트레칭을 한 다음

 

러닝머신으로 갑니다.

 

스타트 누르고 5분까지 5-6정도 두고 빠른 걸음을 걷고

 

5분 지나면 5분 동안 10-11 정도 두고 달리기 시작하고

 

다시 5분 지나면 5 정도로 걷기하는데...

 

 

원래 유산소 안했는데 어느날 했다가 5분도 못 뛰고 어지러움 느껴서 심폐지구력이 폐급인가? 했는데(사실 수면 부족 상태에서 뛰니까 어지러운 거였더라고요) 여튼 이후 

 

위 패턴으로 주 3일 정도 하고

 

이후 무산소운동으로 머신 근육 운동하는데

 

총 15분 저런 운동도 제 건강측면에 도움이 되나 싶어서요.

 

남들 보면 러닝만 10km or. 1시간 넘게 뛰는 것 보면

 

15분짜리도 도움이 될까 궁금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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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의견 0 추천 0 바이러스균
2024-06-12 점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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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의견 0 추천 0 제피로스m
2024-06-13 점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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