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건강/헬스 입니다.

북마크 아이콘

건강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운동을 잘하고 있다는 느낌은 어떤건가요? 7
분류: 질문
이름: ggomdori


등록일: 2022-09-18 11:51
조회수: 598





헬스장 다닌지는 8년은 되었는데 PT도 안받고 중간에 코로나 겸해서 잠깐 쉬었던 운동기간만 헬린이입니다. 

3대 측정은 해본적은 없지만 벤치는 60kg 3개, 데드는 100kg 2개, 스쿼트는 90kg 3개까지 하는 것 같습니다.

1주일에 못해도 5일은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데 샤워시간 포함해서 1시간만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3분할로 각각 5세트씩

월/목- 가슴 (벤치 플랫/인클라인,  덤벨프레스)

화/금- 등 (데드, 랫풀다운, 로우 )

수/토- 하체 (스쿼트, 레그컬, 레그익스텐션)

하고 있는데 살도 안빠지고 근육도 안늘고 의욕이 없어져서 고민글을 남겨봅니다.

 

인터넷을 보면 운동을 잘했다는 느낌이 들려면 하체하는 날에는 진짜 걷기 힘들정도로 해야하고 가슴한 날에는 팔을 위로 못올릴 정도로 해야한다는데 

혼자해서 그런지 헬스장은 매일 가긴하는데 어느정도 하다보면 부상걱정+힘들어서의지부족 때문에 저렇게 극한까지는 못가는것 같습니다.

PT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현재 목표는 체지방량을 23에서 16정도까지 낮추고 싶은데 무산소만으로도 가능하겠죠? 일주일에 하루 이틀은 섞어서 하는게 좋을까요?

식단은 아침은 적당히 프로틴쉐이크먹고 점심 저녁은 일반식먹고 그외에 야식은 안먹고 있습니다. 주말에 하루정도 약속이 있으면 외식하는데

식단을 더 타이트하게 가져갸야할까요?

 



추천0 다른 의견0

다른의견 0 추천 0 RG570EX
2022-09-18

다른의견 0 추천 0 봉봉쉑
2022-09-20

다른의견 0 추천 0 애누리
2022-09-18

다른의견 0 추천 0 ggomdori
2022-09-18

다른의견 0 추천 0 천재성민
2022-09-18

다른의견 0 추천 0 웅알이
2022-09-18

다른의견 0 추천 0 봉봉쉑
2022-09-20
  •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