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클릭 e종목] "일진머티리얼즈, 동가격 하락…목표주가 ↓
아시아경제 기사제공: 2022-08-18 07:43:53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삼성증권은 일진머티리얼즈에 대해 동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함에 따라 연간 실적을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되, 목표주가는 10만원으로 하향했다.


장정훈 삼성증권 연구원은 "2022년 연간 실적을 기존 1조원에서 8935억원으로 11% 하향 조정한다"고 전망했다.


정 연구원은 "최근 동 가격 하락세가 추세적으로 이어지고있고 말레이시아 3, 4공장풀가동 시점이 예상보다 늦어진 점을 감안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동종(Peer)그룹 평균 P/E(주가/순이익) 배수가 기존 40.6배에서 37.1배로 하락함에 따라 목표주가를 기존 보다 9% 낮췄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2분기 매출액은 1884억원, 영업이익은 252억원을 기록했다.
시장 예상치를 하회한 규모다.
이 역시 동 가격 하락이 영향을 미쳤다.


정 연구원은 "동박부문 매출이 전분기 대비 4% 감소했는데, 이는 4월부터 동가격 하락이 일부 판가에 영향을 미친데다 2분기 중 글로벌 공급망 차질에 따른 판매량 감소 영향도 반영된 탓"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영업마진은 13.4%로 18년 3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이는 말레이공장 효과 외에도 원가관리에 적극적이었던 덕분으로 풀이된다.


정 연구원은 "주요고객사인 삼성SDI의 원통형 캐파 증설과 젠5 배터리 증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며 "얼티엄셀즈향과 유럽 내 중국 고객사향 동박 물량 증가 기회는 긍정적"이라고 판단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시아경제(www.asiae.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0 다른 의견0

  •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