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현대차·기아 6개 모델, 美 주간지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 수상
더팩트 기사제공: 2022-01-23 17:36:01

U.S.뉴스&월드리포트 발표…11개 부문서 6개 부문 수상

현대차·기아가 '2022년 최고의 고객가치상'에서 6개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은 중형 SUV 부문 1위 싼타페. /현대차 제공
현대차·기아가 '2022년 최고의 고객가치상'에서 6개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은 중형 SUV 부문 1위 싼타페. /현대차 제공

[더팩트|한예주 기자]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6개 모델이 미국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차'로 선정됐다.

현대차·기아는 미국 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 차종별 11개 부문에서 6개 부문을 수상하며 가장 많은 상을 받은 브랜드가 됐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은 품질과 상품성뿐 아니라 신차와 중고차 가격, 유지비 등까지 평가해 종합적으로 경제적 가치가 우수한 차량에 주어지는 상이다.

해당 주간지에 따르면 각 차량의 품질과 상품성을 자동차 전문 매체들이 분석한 주행성능·승차감·안전성·내장·기술 및 편의사양·연결성·연비·적재공간 등을 고려해 평가했다.

현대차·기아는 최고의 경제가치상 가운데 SUV 부문 5개상을 모두 휩쓸었다. 중형(2열) SUV 부문에서는 현대차 싼타페가 선정됐고 대형(3열) SUV 부문에서는 기아 텔루라이드가 수상했다. 준중형 SUV와 소형 SUV는 현대차 투싼과 코나가 각각 1위로 뽑혔다. 최고의 하이브리드·전기 SUV 부문에는 투싼 하이브리드가 선정됐다.

이 외에 최고의 하이브리드·전기 승용차에는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뽑혀 2개 부문밖에 없는 전동화 관련 상은 모두 현대차가 받았다.

나머지 승용차 부문에서 소형은 닛산 베르사, 준중형은 혼다 시빅, 중형은 혼다 어코드, 준대형은 도요타 아발론이 각각 수상했고 미니밴 부문은 혼다 오딧세이가 상을 받았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상을 받은 차들은 고객에게 편의 및 경제성과 기능·성능적 측면에서 가치 있는 소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최다 수상 브랜드로 선정돼 기쁘고 명예롭게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더욱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현대차·기아의 우수한 상품 경쟁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hyj@tf.co.kr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더팩트(www.tf.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 0

다른 의견 0

  •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