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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인야구 처음 시작하는 분을 위한 여러가지 팁8

안녕하세요. 사회인야구 5년차인 30대 초반 직장인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때부터 친구들이랑 테니스 공으로 야구를 시작해 2002년 암흑기에도
한국시리즈 이승엽 3런 마해영 솔로포를 보여 즐거워 했고 베이징올림픽으로 제2의 야구 전성기가 왔을때
누구보다 즐거워했던 직장인입니다.
서울로 취업을 하여 취미생활을 해야겠다 결심을 한 후 2011년 사회인 야구를 시작했고
현재까지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회인 야구 처음 할 때 장비도 없고 아는 친구도 없어 팀구하고 장비구하는데 정말 애먹었는데
그때 경험을 삼아 처음 하시는 분들께 몇가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1. 장비

사회인 야구가 장비빨이다 간지다 뭐다 해도 처음부터 장비에 투자 하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두가지만 준비 하시면 되요.

글러브와 야구화

글러브의 경우 처음부터 20~30만원짜리 구매 안하셔도 되요. 10만원대 올그라운드 형 하나 장만 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11만원짜리 올라운드 글러브였는데 사회인 야구 초반에 아주 유용하게 썼습니다.
2년정도 쓰니 내피가 다 찢어져서 버렸지만 2년동안 여러 브랜드 많이 알게 되었고 그 중 저에게 맞는 글러브 찾아 샀어요
(지금은 모리모토 1등급 쓰고 있네요,,)

야구화의 경우는 처음부터 스파이크는 비추입니다. 스파이크는 인조잔디 구장에서 쓸 수가 없기 때문이죠.
처음엔 인조잔디용으로 구매 하시고 여유가 생기면 스파이크를 별도 구매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야구화의 경우는 야구라는 운동 특성상 오른쪽 신발이 앞코가 잘 터집니다(오른손잡이의 경우)
공 던질 경우 오른발가락쪽이 땅을 쓸기 때문인데 특히 투수의 경우 거의 1년에 1켤레 정도 꼴로 터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수의 경우는 가급적이면 야구화 커버를 씌우기를 추천 드립니다 (아님 야구화 픽스라도...)
야구화는 기호에 따라 구매하시면되고 (저의 경우 아디다스 4만원짜리 첨에 샀었죠) 그리고 커버는 1만원대입니다.

이렇게만 장비 갖추어도 20만원대로 사회인야구 시작 할 수 있어요.

배트나 핼멧, 포수 장비의 경우 왠만한 팀에 다 구비 되어 있기때문에 첨부터 사실 필요는 없습니다.
여유가 되실때 한개씩...술한번 안드신다고 생각하시면 한 두달에 1개씩 구매 할 수 있어요.


2. 팀

연고가 없으신 분은 팀 구하시는게 제일 어려울 거에요.
사회인 야구 처음 하시면 가급적이면 3부팀 이상으로 시작하는 건 비추 드립니다.
그런 팀은 레귤러가 존재하기 때문에 첨에 가시면 캐치볼만 하고 정작 경기땐 대타로 한두번 들어가는게 다 일거에요.
그렇기에 새로 생기는 팀을 추천 드리고 거기에 4부팀을 추천 드립니다.
내가 동네 야구에서 날아다녔어!!! 하시는 분도 정식 구장에서 마운드위에서 공 던지고 타석에서 치고 하면 적응이 덜 되서
실력 발휘가 쉽지 않습니다.
게임원에 가시면 팀원 모집 많이 하는데 새로 시작하는 팀 위주로 찾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만약 지인이 있는 팀이면 지인이 있는 곳이 제일 편해요..)


3. 레슨

팀이 생겼다면 레슨 받는 것은 추천 드립니다.
모든 운동이 그렇겠지만 특히 야구의 경우 처음 폼을 잘 못 배울 경우 부상도 자주 입고 실력도 안늘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 사회인 야구를 시작할 때 나름 동네야구 짱먹었고 구속도 120km까지 나와서(제구는 개판이었지만)
엄청난 자신감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만 첫 해 제 타율은 0.158 방어율 35.00 였습니다.
그 후 레슨을 시작했고 제 타격자세와 투구폼 수비동작 모든 것이 잘 못 된 것이라는 걸 알고 수정을 했죠.
특히 자세 교정을 통해서 부상이 많이 줄었습니다.
레슨이 필수는 아니지만 사회인야구 하면서 성적 올리는 재미도 느끼시려면 추천 드립니다.


4. 스트레칭

여름에는 좀 덜한데 한 겨울에 야구 하다보면 정말 많이 다칩니다. 이유도 다양합니다.
근육 경직, 사구에 의한 부상, 넘어져서 까지고, 근육도 찢어지고...
취미생활로 시작한 야구인데 다쳐서 병원다니면 돈도 아깝고 취미도 못 즐기고...절대 다쳐서는 안됩니다.
(전 도루하다가 넘어져서 어께근육 찢어져 1년간 투수를 못 했죠 ㅠㅠ)

경기 전에 반드시 스트레칭 하시기 바랍니다.
(이건 필수 입니다 필수!!!)
스트레칭만 제대로 해두어도 근육이 풀려 부상당하는 위험이 많이 줄어 듭니다.
경기 1시간 전에 도착하셔서 캐치볼 하지마시고 반드시 스트레칭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필수입니다!!!!
(참조 웹툰 :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er/15080 )




처음 시작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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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의견 0 추천 0 ACE23
2015-07-08 점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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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의견 0 추천 0 느린커브
2015-07-08 점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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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의견 0 추천 0 백민
2015-10-13 * 점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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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7-08 점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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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7-08 점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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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의견 0 추천 0 센스큐
2015-07-08 점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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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7-08 점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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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의견 0 추천 0 현이형
2015-07-08 점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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