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테니스포럼 입니다.

테니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제목에 경기 결과 노출은 금지합니다. [가이드라인]
테니스포럼 FAQ (부제:포농은 신선하게좀..) 3
이름: -_-)/


등록일: 2020-05-30 22:29
조회수: 889 / 추천수: 1





안그래도 사람 적은 포럼인데 매번 비슷한 레파토리로 질문글만 많이 올라오니 더욱 사람들이 안오는거같아, 대략적으로 정리해보려합니다. 참고하셔서 앞으로는 조금 더 신선한 질문으로 포농 부탁드립니다.

 

주말에 잡은 코트들 다 폐쇄되니 이런글도 쓰고 참.. 좋네요. 후 ㅠㅠ 인천강사 이노옴...

 

Q. 테니스 배우기 어렵나요?

 

A. 네. 주변에 보면 수십년째 레슨받는분도 계십니다. 그런데 그럴만큼 재밌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Q. XX 동네에 코트 추천해주세요. 레슨 추천해주세요.

 

A. 전국 곳곳의 코트를 다 알만큼 여기 포럼에 사람이 안많습니다... 지도 어플 열어서 주변에 테니스. 테니스코트. 테니스장. 등으로 검색하시는게 빠를듯합니다. 요즘 대도시엔 실내 레슨장 (정규규격의 실내코트 아니고 실내 골프연습장처럼 건물 안에 레슨하는곳)도 꽤 생기고있으니 검색해보세요.

 

 

Q. 라켓 추천해주세요.

 

A. 골프채면 V300 사세요. 할텐데.. 테니스 라켓 추천은 꽤 복잡합니다. 고려할 스펙만 해도 무게, 밸런스, 빵 크기, 스트링패턴 등등 다양한 요소가 있습니다. 한 브랜드에도 여러 라인업이 나오고, 하나의 라켓도 무게, 스트링패턴 등을 다양하게 가져갑니다. 입문자시라면 본인눈에 예쁜거.. 를 본인이 감당할수 있는 무게로 사시면 됩니다. 평균적인 근력의 성인 남성분이면 언스트렁 기준 300g정도가 무난합니다. 평가같은게 궁금하시면 tenniswarehouse에서 검색하세요.

 

 

Q. 스트링, 텐션 추천해주세요

 

A. 이건 별로 없는 질문이긴한데.. (뭐 이거 물어볼 정도면 포농은 아니고 진짜 진지하게 치시는거라고 봅니다) 이것도 라켓 이상으로 심오한 세계이므로... 본인 스타일이나 원하는 성능?느낌?이 있다면 샵에가서 추천 받아보세요. (ex. 스핀이 잘걸리면 좋겠어요 . 부드러웠으면해요. 컨트롤이 좋았으면해요 등등..) 폴리, 인조십, 천연십 등의 차이정도 느낄수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텐션은.. 쎄게 매면 컨트롤, 약하게 매면 파워. 라고 하는데,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하니.. 본인이 이것저것 시험해보면 이정도면 너무  공이 날리지도 않고, 그렇다고 치기 빡세지도 않다.. 라는 정도가 있으실겁니다. 천천히 시간 들여서 찾아보세요. 

 

어렸을땐 왠지 쎄게 매줘야 좀 치는거같은 생각에 56, 58파운드도 매고 했는데 다 부질없고.. 요즘 트렌드(?)는 본인이 컨트롤 가능한 수준 내에서 가장 낮게 매는듯 합니다.

 

 

Q. 테니스 치려면 뭐뭐 필요한가요?

 

A. 필수 - 라켓, 테니스화, 운동복(드라이핏류..), 테니스양말(두꺼운거), 공, 그립, 코트예약, 같이칠사람

선택 - 라켓가방, 아대, 수건, 보호대, 모자, 댐프너, 겨울엔 장갑/토시 

환자 - 위에써진거 다수 중복, 스트링 머신, 볼머신, 고프로 등등..

 

 

앞으로 이런 질문은 빼고 올려주세요!!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20-05-31 13:11:11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추천 1

다른 의견 0

  •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