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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1
분류: 일반
이름: 겨털앤젖털


등록일: 2020-03-27 19:39
조회수: 238 / 추천수: 0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과

 

나쁜 습관을 개선하는 것 중

 

 

나쁜 습관을 먼저 개선해야 한다. 

 

 

나쁜 습관은 또다른 나쁜 습관을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핸드폰으로 유튜브를 시청하다가 늦게 잠이 들었다. 다음날 피곤한 상태에서 컨디션이 저조하다.  피곤함을 달래고 컨디션을 올리기 위해서 몸에서는 자극적인것을 원한다. 그래서 폭식을 하게 된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식사량을 조절하려고 한다. 좋은 습관은 음식량을 줄이는 것이다. 나쁜 습관은 음식을 천천히 먹도록 한다. 좋은 습관을 먼저 하려고 식사량을 줄이면 몸에 위기감을 느끼고 폭식을 하게 된다. 나쁜 습관을 개선해보록하자. 밥을 천천히 먹는 연습을 한다. 밥을 10번 씹고, 이후 반찬을 넣어 10번을 씹는다. 그리고 식사 후 물을 한잔 마신다. 평소보다 포만감이 느껴진다. 천천히 먹는 습관을 1달정도 완전히 체득한다. 이후 식사량을 줄여본다. 처음부터 식사량을 줄이는 것보다 나쁜습관을 개선하고 식사량을 줄이는것이 더 쉽다. 

 

자기전 핸드폰을 보는 습관을 개선해 보자. 거실에서 핸드폰을 마음껏 한다. 그리고 방에 들어가서는 핸드폰을 자기와 먼곳에 둔다. 예를 들어 방 문 장식장을 비치하여 핸드폰을 둔다던지, 책상 위에 둔다던지 침대에서 일어나 움직여야 하는 공간에 둔다. 그리고 방에 들어오면 항상 핸드폰은 그자리에 둬야 한다. 거실에서 핸드폰을 늦게까지 하더라도 방에서 안하는 습관을 체득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방에서는 핸드폰을 안하고 잠에 들 수 있다. 수면의 질이 높아진다. 

 

 

나쁜 습관을 개선해야 다른 나쁜 습관을 개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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